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스트레스는 저 멀리 날려요, 상산 어울림 학년별 체육대회 열려
작성자 유혜진 등록일 21.11.01 조회수 109
첨부파일

진천상산초, 스트레스는 저 멀리 날려요,상산 어울림 학년별 체육대회 열려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는 지난 101()부터 1029()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코로나 19로 지친 심신의 스트레스를 풀고자 상산 어울림 학년별 체육대회를 열었다.

기존에 계획되어 있었던 운동회 대신 열린 이번 체육대회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체육시간을 활용하여 반별 리그전 경기를 벌였다. 경기 종목은 피구, 배드민턴, 티볼, 발야구로 학년 체육 교육과정을 고려하고 개인 간 거리두기를 지킬 수 있는 종목들로 선정하여 진행되었다.

반별 리그전 뿐 아니라 긴 줄넘기, 계주 등의 단체경기도 함께 진행되어 개인의 개성뿐 아니라 사회성, 협동성도 함께 기를 수 있어 다양한 즐거움을 주었으며 특히 인기 있었던 계주시합은 소수 인원이 참가하던 형식에서 벗어나 남녀 10명이 번갈아가며 출전하도록 하여 많은 학생들이 학급을 대표하여 출전하는 특별한 경험을 쌓을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종목이 되었다.

이번 체육대회에 참가한 4학년 최00코로나19로 인해 운동회가 취소되어 슬펐는데 학년별로 체육대회가 열려 너무 기뻤고 친구들과 땀 흘리며 경기하고 소리치며 응원하는 내 모습이 뿌듯했어요.”고 소감을 말했다.

이처럼 진천상산초등학교는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행사를 안전하게 계획하여 운영함으로써 몸 건강, 마음 건강을 챙기는 활기참과 즐거움이 가득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전글 진천상산초, 통일 리더십 체험활동 실시
다음글 진천상산초, 온라인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공개주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