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등학교 현장체험학습 실시
작성자 박수지 등록일 19.04.29 조회수 424
첨부파일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김정현)424() 수학여행을 떠난 6학년을 제외한 본교 1학년 ~ 5학년 학생들이 2019학년도 봄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학교를 벗어나 다양한 장소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새로운 것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바람직한 인성 및 단체 생활을 통한 질서 의식과 호연지기 기상을 함양하고자 하였다.

현장학습 장소는 각 학년에서 교과 및 학습과 연계된 장소를 선정하여 교외체험학습의 의미와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였다. 1학년은 문강 도예마을에서 도자기, 인절미 만들기와 곤충 및 식물 관찰 등 자연체험을 하였고, 2학년은 충주 호암꿈 체험터에서 모종심기, 비눗방울놀이, 스틱밤 도미노게임 등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또한 3학년은 대전 오월드에서 각종 동.식물을 관찰하고 평소에 타기 힘든 놀이기구를 타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4학년은 한국민속촌에서 민속마을 및 탈춤전시관을 관람하고 놀이마을을 체험하였다. 5학년은 용인 에버랜드에서 동.식물을 관람하고 각종 놀이기구를 타면서 우정을 돈독히 하는 기회를 가졌고, 6학년은 23일간의 일정으로 경주 인근에서 역사 등 교과 학습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알찬 프로그램을 통해 교과 내용을 더 풍성하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또한 사전에 교사들과 학생들의 철저한 안전교육을 통해 더욱 즐겁고 의미 있는 체험이 이루어질 수 있었다.

학생들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협동정신과 질서의식을 키우고 공동체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현 교장은 학생들이 교실 너머의 더 큰 세상을 접하며 봄내음이 물씬 풍기는 생생한 현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 함께 어울려 다양한 체험을 하고 놀이도 하면서 서로의 거리도 좁히고 우정도 한 뼘 더 자랐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진천상산초, 제18회 교육감기 동아리축구대회 진천군 예선대회 5학년 남자부 우승!
다음글 신문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