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행복을 나누는 상산가족 알뜰 바자회
작성자 박수지 등록일 19.04.12 조회수 245
첨부파일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김정현)경제·환경교육의 일환으로 412() 오전 9시부터 강당 및 그 주변 일원에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및 학부모님들의 협조로 진천상산 알뜰바자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음식을 함께 나누고, 가정에서 재활용이 가능한 물건들을 교환하며 아껴 쓰는 생활습관과 적절한 소비를 통한 경제교육의 효과를 얻을 수 있었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다.

물품 수집 기간 동안 학생들은 각 가정에서 문구, 완구, 도서, 의류, 신발 등 재활용 가능한 양질의 물품을 가져와 바자회에 대한 학생들의 기대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학생들이 직접 대부분의 물건을 기부하고, 학생들로 하여금 가정에서 소홀히 여겼던 물건의 소중함을 떠올려보는 행사였다.

6학년 이종현 학생은 집에서 쓰지 않는 물건을 서로 나누어 쓸 수 있어 좋았고, 또 평소에 기부하고 싶어도 그 방법을 잘 몰라서 못했는데 이렇게 함께 나눌 수 있어 더 뜻깊고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도 학생들이 즐겁게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 있었다.”학생들이 물건의 소중함을 알고 근검절약하는 생활습관을 기르며 건전한 소비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신문스크랩
다음글 신문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