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산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자유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2 

기업은행과 제천산업고가 함께 하는 '착한 가게 나눔장터'(와이뉴스 보도)
작성자 유윤식 등록일 11.12.26 조회수 315
제천산업고는 12월22일 시골장터를 방불케 하는 장터를 열었다.

착한가게 나눔장터이다.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가정에서 쓰지 않고 방치된 물건들을 가져와 서로 교환하며 사고파는 난전이 열린 것이다.

이날 특히 학교 측과 산학협약을 맺은 기업은행 제천지점 임직원들이 학교를 방문해 미래금융교실이라는 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장터에 물건들을 기부하여 판매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학생들은 판매한 수익금을 불우이웃돕기에 기부하기도 했으며 기업은행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독도지킴이 적금통장‘을 만들기도 했다.

정팔영 교장은 “요즘 쓸만한 물건들도 함부로 버리는 소비풍조 속에서 이번 나눔장터는 학생들이 물건을 절약하는 습관과‘시장원리’와 ‘상(商)개념’ 뿐만 아니라 ‘저축하는 습관’과 나눔 정신을 함께 기를 수 있어 일석사조의 교육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학생들과 직접 물건을 구매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 수익금 8만여원과 팔다 남은 옷가지와 서적 등은 복지시설과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전글 2012 현장체험학습 보고서
다음글 안철수 교수의 아름다운 기부 ‘노블리스 오블리제’ - 연구소 지분 절반 사회환원키로 1,500억 상당…저소득층 자녀 교육 위해 쓰일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