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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운영 계획
작성자 김성환 등록일 22.03.30 조회수 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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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부터 전면 적용되는 고교학점제의 단계적 이행 내실화를 위해

2022.3.1.~2025.2.28.까지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를 운영합니다.

 

1. 연구 주제: 학습 코칭 전략을 활용한 진로 학업 설계 역량 강화 방안

 

2. 연구 목적: 학생 주도적 진로 탐색 및 학업 설계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 진로.학업 설계 역량 강화모델을 개발하는 데 있다.

  첫째, 학생들의 주도성 함양,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서로 소통하는 교육 환경 조성을 통해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편성한다.

  둘째, 고교학점제의 단계적 정착을 위해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교과 연구회를 운영하고, 모든 학생의 성장을 목표로 교사의 역량을 강화한다.

  셋째, 교과 수업에 자발적인 학습 동기와 주도성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수업 환경 구축을 통해 수업 개선 및 과정 중심 평가를 내실화한다.

  넷째, 학습공간의 유연성, 지원 공간의 복합성, 동선의 효율화, 공용공간의 활용성을 높인 수업 환경 조성을 위해 그린 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을 추진한다.

 

3. 연구 과제

  

연구과제 .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기반 조성

고교학점제 단계적 적용을 위한 부서 및 규정 정비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 및 지역 협의체 구성 및 운영

교육공동체 연수를 통한 역량 강화 및 민주적 협의 문화 조성

연구과제 . 학생 주도적 진로 학업 설계 역량 강화 모델개발

학생 수강 신청 절차와 연계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 운영

입학전 교육과정 운영과 정규 교육과정 연계를 통한 진로 학업 설계 역량 강화

교육과정 이수지도팀 코칭과 어우러진 학생 자율.책임 문화 조성

연구과제 . 교실 수업 개선 및 최소 학업성취 수준 보장

수업 및 평가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학습 코칭 지도를 통한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업 역량 강화

최소 학업성취 보장 지도를 통한 책임교육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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