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학교자율시간(지구인) 활동 - 교원역량강화 연수 민주시민성 지표에 따른 교사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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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박상선 | 등록일 | 24.06.04 | 조회수 | 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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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4일 방과 후 학교자율시간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6학년 교원역량강화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의 주제는 지난 연수에서도 언급되었던 민주시민성 지표에 따른 교사와 학생의 민주시민교육 실태 분석 연구보고서를 발제로 하여 동료장학으로 진행하였다.
좁은 의미에서의 동료장학은 수업에 한정되지만 넓은 의미에서의 동료장학은 1. 동료 교사들이 교육활동의 성장을 위하여 공동으로 노력하는 과정 2. 둘 이상의 교사가 상호 조언하며, 서로의 전문적 관심사에 대하여 토의함으로써 전문적 성장을 위해 함께 연구 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를 통하여 1. 수업 개선을 위하여 학교의 인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었고, 2. 수업 개선에 기여할 수 있다는 인정감과 성취감을 얻었으며, 3. 적극적인 동료관계 증진 및 교사 개인의 전문적 신장을 도모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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