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영양교육(봄철영양관리,음식물쓰레기줄이기교육/2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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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김민정 | 등록일 | 17.04.05 | 조회수 | 3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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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거운 점심시간은 ~
☞ 손은 비누로 깨끗이 닦습니다. ☞ 식판은 두 손으로 똑바로 잡고 순서를 기다려 배식을 받습니다. ☞ 뜨거운 국물을 쏟지 않도록 주의하여 자기 자리로 돌아옵니다. ☞ 식사 중에는 큰소리로 떠들거나 불쾌감을 주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 식사 후 뒷정리는 깔끔하게~
☞ 자기가 흘린 음식은 식판에 다시 담아 잔반통에 버립니다. ☞ 식판에 남아 있는 반찬을 깨끗이 잔반통에 버린 후 식판은 가지런히 모양대로 소리 나지 않게 놓습니다. - 숟가락, 젓가락은 분리하여 각각의 통에 넣습니다. - 귤, 바나나 등 과일 껍질, 음료수병 등은 음식물과 분리하여 처리합니다. - 식판, 수저 등은 공공물품이므로 구부리거나 파손하지 않도록 당부 드립니다. ☞ 식수대에 음용수를 먹을 만큼만 컵에 따라 먹습니다. ☞ 식사 후 나갈 때는 꼭 출입문을 닫고 교실로 갈 수 있도록 지도 바랍니다. 우유급식은~ ☞ 우유급식 당번이 우유를 운반해오면 바로 배식합니다. ☞ 유통기한을 확인하여 우유팩이 많이 부풀었거나 파손된 것은 교환 합니다. ☞ 우유는 영양이 풍부해 변질되기 쉬우므로 남겼다 마시거나 집까지 가져가지 않도록 합니다. ♣ 학교급식을 통한 교육 ♣ ◦ 기본예절교육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예절교육)
▶ 급식시간을 건강 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수 습니다.(영양교육) ▶ 음식의 배식량을 조절하거나 자신이 먹을 수 있는 양만큼 먹도록 하여 낭비 없는 생활이 되도록합니다.(경제교육) ▶ 급식관리를 통하여 환경교육을 시킬 수 있습니다.(환경교육) ▶ 공동배식과 식후 급식 장소의 정리정돈 습관을기릅니다.(공동체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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