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실용국어 수행평가 안내 및 양식 |
|||||||
---|---|---|---|---|---|---|---|
작성자 | 이민희 | 등록일 | 21.04.13 | 조회수 | 822 | ||
첨부파일 |
|
||||||
1. 목적: 자신이나 진로에 대해 소개하여 발표하는 과정 속에서 자신과 진로에 대한 깊이 고민해보며 이해를 높이고, 발표 능력을 기름.
2. 세부 계획 . 시기: 5월 수업 시간 중 실시 . 발표 수행 및 태도: 생활기록부 교과세특에 연관하여 기록
★★★ 평가 기준 (최대 발표 시간- 5분 이내) 1. 발표 내용의 구성하기 ① 학번, 이름을 PPT의 첫 화면으로 구성하거나 크게 말하고 발표 시작하기 ②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모습”을 창의적으로 2가지 혹은 3가지로 정의하고 이것을 두 번째 화면으로 발표 시작하기(1가지는 반드시 창의적인 비유를 활용해서 표현하기)
③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모습”에 대한 “근거”를, 아래의 내용들 중 자유롭게 선택하여 밝히기 성장 과정에서 특별했던 경험 - 장, 단점(실패)과 장점이 돋보였던 경험, 단점(실패)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 영향을 받은 인물, 도서, 영화 등 - 참고 자료를 활용하여 구성하면+ (경험과 연관된 사진, 동영상, 포트폴리오 자료 등) ④ 진로(진학과)나 관심사(진로가 정해지지 않았다면 관심 분야) 밝히기 - 진로,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 - 진로, 진학과에 대한 기본적인 자료를 조사하여 핵심 정보로 내용을 구성(출처 밝히기) - 진로, 진학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들, 준비해야 할 일, 앞으로의 계획, 앞으로의 포부 등 자유롭게 구성 ⑤ 발표 준비 과정을 통해 느낀 점(변화한 점, 깨달은 점, 반성한 점) 등을 밝히기 2. 적절한 매체(ppt 등)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청자의 이해를 돕도록 구성하였다. 3. 핵심 정보로 내용을 구성하여 발표하고 있다. 4. 적절한 언어적, 반언어적(표정, 몸짓, 시선 등), 비언어적 표현(성량, 어조 등)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5. 5/9(일)까지 아래의 항목들을 간단히 요약하여 (1쪽 이내)로 요약하여 minhe426@korea.kr 로 제출 ★★★글자모양 및 글자크기: 굴림체_10포인트/★★★ 메일 제목: 학번_이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