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
독서치료 프로그램 |
참여대상자 |
1학년 부적응 학생 5명 |
진행일 |
5/24, 5/31, 6/8, 6/15, 6/23, 7/6, 7/12, 7/19 |
총회기 |
8회기 |
목적 |
1. 독서치료 과정을 통하여 자기계발과 더불어 내면의 상처를 보듬어 본다. |
일정 및 내용 |
회기 |
목표 |
활동 |
준비물 |
1회기 |
서로를 알고 친해질 수 있다. |
자기소개, 별칭짓기
심리척도 및 서약서 작성 |
네임카드
별칭짓기 |
2회기 |
‘너는 특별하단다’를 읽고 자신의 장점을 찾아 보기 |
너는 특별하단다 |
교재 |
3회기 |
자신을 당당하게 표현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진다. |
생활나누기, 책 읽고 이야기 나누기
그림속 나의 위치 찾기 |
교재
프린트 물 |
4회기 |
어떠한 상황속에서도 내 안에 있는
희망을 갖자 |
생활나누기, 책 읽고 이야기 나누기
‘빨간 나무’ |
교재
프린트 물 |
5회기 |
자신의 감정을 알고, 분노를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
‘감정을 숨기는 찬이’
모방시 써보기 |
교재 |
6회기 |
다른 사람과 다른 나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이해한다. |
‘내 귀는 짝짝이’ 남과 다른 나의 모습
용기를 주는 편지 쓰기 |
교재
활동지 |
7회기 |
선생님과 나의 관계를 인식하고
소중함과 참 의미 알기 |
‘까마귀 소년’
내 인생의 영향을 준 세사람 알아보기 |
교재
활동지 |
8회기 |
종결 |
소감문작성 |
활동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