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윤리교육자료-16]직장인으로서의 기본자세-시간관리2 |
|||||||||||
---|---|---|---|---|---|---|---|---|---|---|---|
작성자 | 이현주 | 등록일 | 11.09.21 | 조회수 | 323 | ||||||
WHY? 시간관리의 중요성 • 시간관리가 왜 중요한가
• [스스로 답해 보기] 나에게 시간은 충분한가? 1. 현재 나는 몇 살인가?( ) 2. 몇 살까지 성공하고, 행복하게 살고 싶은가?( ) 3. 앞으로 몇 년 후면 만족할 만한 삶을 살고, 행복하게 사는 나이가 될까?( ) HOW? 시간관리의 기술이 필요해요!! STEP 1 ⟶ 나만의 리스트를 작성한다. 1. 자신이 하고 싶은(해야만 하는)일들을 가능한 한 많이 생각해 낸다. - 개인적인 꿈이나 목표도 같이 생각해낸다. 2. 생각난 대로 모두 종이에 적어 놓는다. - 정확한 문장이 아니라 키워드나 항목으로 적어도 좋다. STEP 2 ⟶ 리스트를 분류한 후 우선순위를 매긴다. 1. 중요도와 긴급도(시간)에 따라 분류한다. - 각 과제에 대해 달성기한을 정하고 리스트를 세가지로 분류한다.
2. 우선순위를 따라 번호를 매긴다. STEP 3 ⟶ 지금 당장 실행한다.(작성한 항목을 실행에 옮긴다.) STEP 4 ⟶ 내일을 준비한다. 1.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그날 과제의 성취도를 확인한다. 2. 달성된 것은 다음 리스트에서 지워 버린다. 3. 남은 과제와 주간리스트 항목 중 내일의 우선과제를 작성한다. 세월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진 자본금이다. 이 자본을 잘 활용한 사람에겐 승리가 있다 - 아뷰난드 시간! 잡아먹지 말고, 꽉 잡으세요! |
이전글 | [직업윤리교육자료-17] 직장인으로서의 기본자세-5분으로 나를 바 |
---|---|
다음글 | [직업윤리교육자료-15]직장인으로서의 기본자세-시간관리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