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상업고등학교 교육서비스 헌장
- 우리 제천상업고등학교의 전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현관에는 각 실별 비치도를 부착하고, 연구실(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도록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중(수업제외)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스, 컴퓨터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대기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수업 종료후 용건을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비지원 절차를 간소화하여 학부모님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사전에 충분한 홍보로 학비지원이 누락되는 학생이 없오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학교 급식은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분을 철저히 준수 하겠으며, 배식시 학생들에게 정성과 친절을 다하여 가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 매월 1회 학교시설 자체안전진단을 실시하여 미흡한 사항은 즉시, 보수 또는 보완 요청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게 하겠습니다.
- 학생회 또는 홈페이지등을 통하여 건의되는 사항은 검토하여 다른 업무보다 우선,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 처리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즉시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 각종 계약 또는 납품시 어떠한 경우에도 단돈 1원의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편, 불친절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학교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고 실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e-mail)등을 기재하여 주시면 검토, 확인하여 전화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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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 소 : (우편번호: 27178) 충북 제천시 의병대로 243
- 인 터 넷 : http://www.jechonsango.hs.kr
- 팩 스 : (043) 646 - 0999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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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장실 : 학교운영전반 (043) 640 - 4714
- 연구실(교무실) : 학생에 관한 상담등 (043) 640 - 4712
- 행정실 : 각종 교육비수납, 각종제증명발급등 (043) 640 - 4713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 해당 교직원을 재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주의나 경고 조치를 취함은 물론,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 및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민원접수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 -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경우
- - 사실 확인 후 3일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포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학부모님꼐서(민원인) 협조해 주실 사항
- 제천상업고등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행정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642-4713)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