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교육 활동이 이뤄낸 쾌거! |
|||||
---|---|---|---|---|---|
작성자 | 장락초 | 등록일 | 09.04.05 | 조회수 | 378 |
첨부파일 | |||||
장락초등학교(교장 원호태)에서는 아동들의 다양한 취미활동 및 각자의 개성과 재능을 함양시키기 위하여 2003년 개교 이래 현재까지 방과 후 교육활동을 꾸준히 실시하여 학부모들과 어린이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방과 후 교육활동 프로그램으로 바둑, 컴퓨터, 로봇과학교실 등 13개 부서 39개개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 하여 운영해 나감으로써 어린이들과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어 현재 850여명의 아동들이 방과 후 교육활동 참여하여 활동하 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아동은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방과 후 교육활동의 양적인 발전에 발맞추어 장락초등학교에서는 매년 학예발표회, 전시회, 학부모 초청 공개 수업 등을 실 시함으로써 운영과 내용면에서도 질적인 발전을 꾀하고 있으며 그 성과로 지난 5월 12일 개최된 제4회 충청북도 교육감기 바둑 대회 에서 이 학교에 재학 중인 지하늘, 한상혁 어린이가 각각 4학년부, 샛별부에서 우승을 하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2003년 개교하여 2005년 처음으로 방과 후 교육활동 프로그램으로 신설, 이제 겨우 3년차에 접어든 바둑부에서 이뤄낸 성과 라고 하기에는 믿기 힘든 결과가 아닐 수 없으며 일반 사교육에 비해 열등한 공교육의 현실에서도 이와 같이 훌륭한 성적을 낸 것 에 대해 방과 후 교육활동의 성공적인 운영사례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에 학교장은 “우광수 교감선생님, 정선희 방과 후 담당선생님 그리고 최재영 바둑부 강사님의 아낌없는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 또 장락 학부모님들의 전폭적인 신뢰 덕분”이라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요즘 어린이들은 적절한 놀이 문화의 결핍으로 오로지 컴퓨터 게임에만 매달려 자칫 공격적이고 산만하며 인내심과 양보심, 남을 배 려하는 마음이 부족해지기 쉬운 경향이 있는데 방과 후 교육활동 프로그램은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며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고 더불어 살 아가는 태도를 길러줌으로써 빠르게 변화 발전하는 사회에서의 올바른 인성, 창의성 교육의 지름길이라 볼 수 있습니다. 직접 바둑부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한상혁(11)군은 “바둑부 활동을 시작한 이후 바둑에 대한 흥미가 생겼고 수업시간에도 선생 님 말씀을 더 귀 기울여 들을 수 있게 되었다”며 방과 후 교육활동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으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여 제2 의 이창호가 되고 싶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점점 사교육이 공교육의 자리를 파고들어 학부모들의 공교육에 대한 불신이 높아져 가고 있는 시점에 장락초등학교의 방과 후 교육활 동은 아동들의 다양한 재능과 개성을 발견하고 이를 신장시키며 나아가 학부모의 공교육에 대한 신뢰 회복과 사교육비 경감에도 크게 도 움이 되리라 기대해 보며 앞으로 방과 후 교육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로 제2, 제3의 이창호, 이세돌이 배출되리라 기대해 봅니다. |
이전글 | 제 12회 사랑의 빵 저금통 전달( 점심 나누기) |
---|---|
다음글 | 신나는 현장 체험학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