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락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빙상 안전 안내 가정통신문
작성자 김은아 등록일 19.01.10 조회수 328
첨부파일

- 겨울철 빙판사고 예방법 및 대처법 - 

  놀이가기 전 준비를 철저히 해요.
   1. 옷을 여러 겹 겹쳐 입고 방한용품 착용하기 (체온 유지를 위해 두꺼운 옷 하나보다는 조금 얇아도 여러 겹이 좋아요.)
   2. 밑창이 오돌토돌한 신발 신기
   3. 호수 또는 강 표면이 얼었다고 싶이 들어가지 않기 (안쪽으로 갈수록 얼음이 얇고 물은 깊어져 매우 위험합니다. )
   4. 빙판위에서 뛰거나 장난치지 않기 얼음 위에서 미끄러지면 골절사고의 위험이 크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요.)
   5. 혼자 빙판에 나가지 않기 (얼음이 깨져 빠지면 혼자서는 탈출하기가 어려우므로 꼭 어른과 함께 가요.) 
   6. 위급시 유용한 구급 구조 용품은 미리 준비하기 (페트병, 긴 밧줄은 구도에 도움이 되며, 끝이 뾰족한 열쇠나 볼펜 등은 얼음 구멍에서 탈출할 때 유용합니다. 저체온증 예방을 위해 담요, 핫팩, 여벌옷 등도 준비해요.) 

  빙판이 깨져 얼음물에 빠졌을 때 이렇게 대처해요.
   1. 허우적 거리지 않기 (체력소모와 근육경련 위험이 있으니 눕거나 엎드리는 자세로 팔을 벌려 물에 뜨도록 합니다. 천천히 들어왔던 방향쪽의 얼음판으로 다가가요.)
   2. 팔을 얼음 위에 걸쳐 버티기 (침착하게 얼음을 조금씩 깨며 나갑니다. 더 이상 깨지지 않는 부분이면 뾰족한 물건으로 얼음판을 찍고 얼음위로 올라와요.)
   3. 탈출 후 엎드린 채로 이동하기 (주위의 얼음이 또 깨지지 않도록 조금씩 기어서 나와요. )
  
  구조 시  주의 사항
   1. 섣불리 구하러 가지 않고 발견 즉시 119에 신고하기
   2. 마냥 기다릴 수 없다면 직접 다가가지 않고 도구이용하기 (물에 뜨는 페트병이나 나무 판자를 밧줄에 묶어 잡고 나올 수 있도록 던져주세요. 밧줄을 당기다 끌려가지 않도록 여럿이 힘을 합해 끌어올립니다.) 

이전글 홍역예방가정통신문
다음글 2019.장락초 돌봄교실 대상자 선정 일정 안내(신입생, 예비2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