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락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천 장락초, 개그 공연으로 흡연 예방 교육(25.6.4. 신문기사)
작성자 장락초 등록일 25.06.30 조회수 30
첨부파일

art_17490162375719

[충북일보] 제천 장락초등학교가 흡연의 해로움을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개그 공연 형식의 흡연 예방 교육을 마련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4일 오후 체육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개그맨들이 출연해 노래와 콩트 형식으로 흡연의 유해성을 전달했다.

3~4학년과 5~6학년을 대상으로 각각 나뉘어 열린 공연은 학년별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구성돼 이해도와 몰입도를 높였다.

SBS 출신 개그맨 김원구, 주희중, 김석 씨는 개그와 뮤지컬이 결합된 '코믹컬' 형식의 공연에서 유쾌한 개그와 풍자를 통해 담배가 건강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자연스럽게 전달했다.

학생들은 공연 내내 웃음을 터뜨리며 금연의 중요성에 공감했다.

특히 공연 끝에 진행된 퀴즈 이벤트와 '금연 선서식'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학생들은 "재미있게 배워서 기억에 남는다"며 "앞으로 절대 담배를 피우지 않겠다"고 다짐하기도 했다.

장락초 관계자는 "학생들이 웃으며 건강한 선택의 중요성을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체험형 교육을 확대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장락초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과 인성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전글 제천 장락초,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운영(25.6.10. 신문기사)
다음글 제천 장락초 이민용, 전국소년체전 롤러 부분 2관왕 달성(25.5.28 신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