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락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신문기사)제천 장락초 별빛반, 한글 교육 새 지평 열어(2025.4.9.)
작성자 장락초 등록일 25.04.14 조회수 33
첨부파일

제천 장락초 별빛반, 한글 교육 새 지평 열어

AI 한글 학습 앱 '토도한글' 활용, 호응 최고

  • 웹출고시간2025.04.09 13:27:53
  • 최종수정2025.04.09 13:27:52
art_17441728691614


클릭하면 확대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제천 장락초 별빛반 학생이 인공지능(AI) 기반 한글 학습 앱 '토도한글'을 활용해 한글을 배우고 있다.

ⓒ 장락초등학교
[충북일보] 제천 장락초등학교 별빛반이 4월 첫째 주부터 인공지능(AI) 기반 한글 학습 앱 '토도한글'을 활용한 창의적 한글 교육으로 학생 맞춤형 개별화 언어 교육에 나섰다.

'토도한글'은 AI 기술을 활용해 유아 및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한글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 교육 도구로 글자 쓰기, 자음·모음 익히기, 문장 구성하기 등 다양한 활동이 포함돼 있다.

별빛반 학생들은 놀이하듯 활동하며 자연스럽게 한글 읽기와 쓰기 능력을 키우고 있다.

이 학교 한 학생은 "게임처럼 한글을 배우니까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다"며 "혼자서도 글자를 읽고 쓸 수 있게 돼서 신기하다"고 말했다.

또 담당 교사는 "토도한글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수준에 맞는 학습 경로를 제공해 한글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자신감을 가지고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AI를 활용한 수업이 학생들의 흥미를 끌고 학습 효과도 높여주는 좋은 도구"라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AI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수업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학습 능력을 높이고 창의적이고 즐거운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장락초 별빛반은 이번 한글 교육 활동을 통해 디지털 기술과 기초 문해 교육이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교육 모델을 실천하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전글 제천 장락초, 초등 6학년 대상 도박 예방 교육(2025.4.14. 신문기사)
다음글 제천 에듀케어 허브 늘봄센터 운영 연구 설문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