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가 극성을 부리고 있습니다. 특히, 노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가 늘고 있어 할아버지, 할머니를 모시고 있는 가정에서는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오니 붙임(대표적 수법과 대처방법 등)을 읽고 각별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 수사기관에선느 전화를 통해 개인의 금융정보나 신상자료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 국세청・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공공기관에서는 현금인출기를 이용하여 세금・보험금・국민연금을 환급하지 않습니다. |
■ 우체국에서는 우편물 도착・반송에 대한 안내시 자동응답시스템(ARS)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
■ 공공기관에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인출기 조작을 유도하지 않습니다. |
이렇게 예방하세요
■ 전화를 통해 카드번호・계좌번호・주민등록번호 등 각종 개인정보를 요구할 경우 절대 알려주지 말아야 합니다. |
■ 미니홈피, 블로그 등 인터넷 매체에 자신 및 가족의 개인정보(주소・전화번호)를 게시해서는 안됩니다. |
■ 해외여행・유학자녀들과 긴급 연락방법을 유지해야 합니다. |
■ 공공・금융기관을 사칭하여 현금인출기로 유도할 경우 반드시 해당기관에 진위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
■ 송금했을 경우 즉시 은행에 지급정지 요청을 하고 수사기관에 신고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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