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배움방 교과자료실 3학년 폴더에 각 교과 모의고사 참고자료 올려놓았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가. 평가 대상 : 도내 중학교 3학년 학생 전원 나. 평가 일시 : 2013. 9. 6.(금) 08:50~13:00 다. 평가 과목 및 시간 교시 | 과목 | 시간 | 비고 | 1교시 | 국어, 사회 | 08:50~10:00 | 70분 | 2교시 | 영어, 과학 | 10:20~11:30 | 70분 | 3교시 | 도덕, 수학, 기술․가정 | 11:50~13:00 | 70분 |
※ 고입 선발고사(2013. 12. 20일 실시) : 휴식시간 30분 운영됨 라. 출제 범위 1) 국민공통기본교과 7개교과에서 출제하며, 1, 2학년 전과정과 3학년 1학기 전범위에서 출제한다. 2) 출제 문항은 중학교 교육과정의 내용과 수준에 맞추어 학교 교육을 충실히 이수한 학생이 풀 수 있는 문제로 출제한다. 3) 국어, 영어 교과의 출제에서는 교과서 외 소재의 지문을 활용할 수 있다. 교 과 | 범 위 | 비 고 | 국어 | ◦1, 2학년 전 과정 ◦3학년 : 국어, 생활국어 3학년 1학기 전 과정 | ▶‘교과집중이수제’ 실시로 인한 진도는 고려하지 않았음 | 도덕 | ◦1, 2학년 전 과정 ◦3학년 : 처음부터 ~ Ⅱ. 인간의 존엄성과 인권 | 사회 | 사회 | ◦1, 2학년 전 과정 ◦3학년 : 처음부터 ~ Ⅴ.통일 한국의 미래 | 역사 | ◦1, 2학년 전 과정 ◦3학년 : 처음부터 ~ Ⅲ.민족 운동의 전개 | 수 학 | ◦1, 2학년 전 과정 ◦3학년 : 처음부터 ~ Ⅲ.이차함수 | 과 학 | ◦1, 2학년 전 과정 ◦3학년 : 처음부터 ~ Ⅳ.대기의 성질과 일기 변화 | 기술․가정 | ◦1, 2학년 전 과정 ◦3학년 - 기술 : 처음부터 ~ Ⅲ. 전자 기계 기술 - 가정 : Ⅰ. 생애 설계와 진로 탐색 | 영 어 | ◦1, 2학년 전 과정 ◦3학년 : 교육과정 1학기 단계 수준 |
마. 실시 시간 및 교과별 문항수
교 시 | 교과목 | 문항수 | 문 항 번 호 | 배 점 | 시 간 | 비 고 | 1 교시 08:50~10:00 (70') | 국 어 | 30 | 1 - 30 | 22.5 | 70분 | | 사 회 | 24 | 31 - 54 | 18 | 소 계 | 54 | | 40.5 | 휴 식 | 10 : 00 - 10 : 20 | 20분 | | 2 교시 10:20~11:30 (70') | 영 어 | 26 | 1 - 26 | 19.5 | 70분 | 영어 듣기평가 문항 1~10 | 과 학 | 26 | 27 - 52 | 19.5 | 소 계 | 52 | | 39 | 휴 식 | 11 : 30 - 11 : 50 | 20분 | | 3 교시 11:50~13:00 (70') | 도 덕 | 12 | 1 - 12 | 9 | 70분 | | 수 학 | 26 | 13 - 38 | 19.5 | 기술·가정 | 16 | 39 - 54 | 12 | 소 계 | 54 | | 40.5 | 총 계 | 160 | | 120 | 210분 | 문항당0.75점 |
※ 2014학년도 일반고 선발고사 휴식시간은 30분이나 모의고사 휴식시간은 20분으로 조정 ※ 듣기평가 방송은 한 번만 들려주고, 2교시 시작 전 2분간의 준비 시간 부여 바. 출제 방향 1) 객관식 5답지 1선택형으로 출제한다. 2) 난이도는 평이, 보통, 곤란의 비율을 1 : 2 : 1로 한다. 3) 단순한 기억력이나 암기력 위주의 평가는 지양하고 이해력과 사고력 중심의평가가 될 수 있도록 출제한다. 4) 기타 사항은 출제위원, 검토․관리위원, 기획위원이 협의하여 정한다. 사. 추진 일정 순 | 추진 내용 | 일정 | 담당 | 1 | 지역교육청 담당장학사 회의 | 8. 23.(금) 10:00 | 충북교육과학연구원 | 2 | 지역교육청 관내 교감회의 | 8. 23.(금)~8. 27.(화) | 지역교육청 | 3 | OMR 카드 배송 | 9.2(화) | (주) 비엘소프트 | 4 | 모의고사 실시 | 9. 6.(금) | 각 학교 | 5 | 자체 채점 및 모의고사 점수 교육청 제출 | 9. 6.(금) ~ 9. 10.(화) | 각 학교 | 6 | 시험 결과 총점 누적 성적분포 통보 | 9. 17.(화) | 도교육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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