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3년 전기에너지절약 전파ㆍ확산을 절전홍보 위한 계획
작성자 류은숙 등록일 13.06.07 조회수 273

 

 

 

 

'13년 전기에너지절약 전파ㆍ확산을 위한

 

중학생 절전홍보 계획

 

 

 

 

 

 

2013. 05.

 

 

 

 

한국전력공사

 

전 력 수 급 실

 

(에너지효율개선팀)

. 추진 배경

청소년의 조기 맞춤형 교육으로 에너지절약 DNA 정립

에너지절약 실천활동 참여 유도로 합리적 에너지 소비습관 조기 형성

. '13년 추진방향

 

 

Ⅲ. 활동 분야별 세부 추진내용

1

 

현장 참여 적극 유도로 절전 DNA 조기정립

 

 

 

가. 『전기 에너지절약 학생 홍보대사』구성 및 운영

대 상 : 전국의 11,237개 학교 재학생

 일 정 / 주 관 : ‘13. 5월 ~ 12월, 본부 및 지사단위

 방 법 : 학교장 추천 1명 이상 홍보대사 구성․운영

※ 단위 사업소별 학생 홍보대사 사전 홍보교육 시행

내 용 : 교내 에너지절약 캠페인,명·컴퓨터·멀티탭끄기 운동 등

혜 택 : 봉사활동시간 실적인정[초등(10시간/년), 중․고(20시간/년)]

 절 차 : 학교별 봉사활동내역 신청 ⇒ 1·2차사업소장 인정

전력수급실 → 교육부 협조 요청

나. 『전기 에너지사랑 퀴즈왕』 선발

대 상 : 초·중학생

일 정 / 주 관 : ‘13. 7월 ~ 8월, 본부단위

방 법 : 본부별 홈페이지『전기에너지사랑 퀴즈교실』운영

퀴즈왕 선발기준 : 총 400문항 랜덤 40문항출제 고득점자

포상 : 퀴즈왕[9개본부(2명),5개본부(1명)], 참가상[3명] (총65명)도서상품권 증정

다. 『전기에너지절약 Best TOP 학교!!』 선발

대상 : 초·중학교

일 정 / 범 위 : ‘13. 7월 ~ 8월, 본부단위

방법 : 본부별 홈페이지『전기에너지절약 Best TOP 학교』신청․선발

발기준 : 에너지퀴즈 참여 학생수 + 학생 퀴즈점수고득점 학교

선발 및 포상 : 본부별 1개 학교 [총 14개교] 전통문화상품권 증정

라. 『전기에너지달인 선발대회』 개최

대상 : 초·중·고등학생

일정/주관 : ‘13. 7월 ~ 9월, 본부단위

방법 : 본부별 홈페이지『전기에너지달인』학생 개별신청

선정방법 : 전년(7~8월)대비 당해년도 전력절감률 우수가정

포상 : 달인 [9개본부(2명),5개본부(1명)], 참가상[3명] (총65명)도서상품권 증정

 

2

 

창의적 에너지절약 교육, 체험, Idea 활동

I

 

 

가. 찾아가는『Green teacher 교실』운영

대 상 : 전국의 11,237개 학교

일정/주관 : ‘13. 6월~7월, 본부,지사단위

교육내용 :

- 에너지절약 실천약속(초등용)

- 생활속 전기에너지절약 실천방법(중․고등학생용)

기 타 : 전기 안전교육등과 병행시행, 홍보용 기념품 제공 등

전력수급실 ( → 교육부 협조 요청)

나. 에너지 홍보관 및 인근 발전소 견학

대상 : 초·중·고등학생

 홍보시설

- 에너지절약 홍보관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에공단)

- 대전 에너지 홍보센터 : 대전시 유성구 소재 (에공단)

 일 정/주 관 : ‘13년 7월 ~ 12월, 본부 단위

체험내용 : 전기 없는 생활체험, 전기에너지절약 방법 등

전력수급실 ( → 교육부 협조 요청)

다. 전기에너지 절약 포스터ㆍ표어 및 UCC 공모

대상 : 초·중·고등학생

기간 및 주관 : ‘13. 7월 ~ 9월, 본부단위

방법 : 포스터(방문, 우편 접수), 표어·UCC(방문, 우편, 인터넷)

선정방법 : 사업소 평가위원회 구성 고득점자 선정

포상 : 야별 최우수(1명) 우수(2명) 총 126명 도서상품권 증정

라. 동·하계 전력수급기간 전기에너지절약 홍보배너 학교 설치

 대 상 : 전국의 11,237개 학교

기 간 : 동·하계 전력수급기간

장 소 : 학생들이 출입이 많은 정문 등에 설치

 내 용 : 전력수급위기 전파 및 전기에너지절약 실천 방안

 주관부서 : 전력수급실( → 교육부 설치 요청)

3

 

다양한 매체를 통한 에너지절약 홍보 확대

 

 

 

. 학교 홈페이지 활용 절전요령 확산

홍보대상 : 초ㆍ중ㆍ고등학교

홍보기간 : ‘13년 6월 ~ 12월

홍보내용 : 절전 행동요령 팝업 및 에너지절약 홍보동영상

방 법 : 홍보내용 교과부 전달 ⇒ 학교 홈페이지 게시

주관부서 : 전력수급실( → 교육부 협조 요청)

나. EBS교육방송 전기에너지절약 광고 추진

광고대상 : 중ㆍ고등학생

대상매체 / 시간 : EBS 교육방송

- 기 간 : 1개월 동안(1일 1회 40초)

일 정 : ‘13월 7월 ~ 8월

광고내용 : 전기에너지절약 실천방법 등 홍보 (추후확정)

주관부서 : 전력수급실( → 홍보실 협조)

. New Media활용 절전의식 고취

홍보대상 : 중ㆍ고등학생

매 체 : 한전 Facebook, Twitter

홍보기간 : 전력수급특별대책기간

방 법 : 한전 Facebook 등에 홍보자료 등제, 직원 자녀 팔로우

포 상 : 본부별 최우수(3명),우수(9명) [총 168명] 도서상품권 증정

선정기준 : 매체별 최다 팔로우수 직원자녀 선정

주관부서 : 전력수급실( → 홍보실 협조)

라. 에너지절약 홍보 동영상 제작 및 활용

대 상 : 초ㆍ중ㆍ고등학생

내 용 : 전력수급 위기 원인, 전기에너지 절약 필요성 등

제작기간 : ‘13년 6월 ~ 7월

활용방안 : 각 교육청 및 교육 관련기관 교육자료 활용

주관부서 : 전력수급실 ( → 교육부 협조 요청)

이전글 운동장 시설 변경 일정
다음글 독서는 완성된 사람을 만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