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원초, Iwon Movie Festival 영화제 개최
작성자 김윤영 등록일 21.10.08 조회수 52

이원초등학교(교장 김전환)107()에 본교 VR스포츠실에서 2021학년도 이원 무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원초등학교는 2020년부터 충청북도교육청 지정 미디어교육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었으며 학생들과 함께 영화 제작을 하고 편집하는 수업을 그동안 실시하였다.

코로나 19로 인해 영화 촬영이 어려웠으나 방역수칙과 거리두기를 생활화하며 학년별로 1개의 영화를 제작하여 총 6편의 영화를 선보였다.

학년별로 학생들이 직접 대본을 작성하고 각자의 배역을 정하고 감독의 지시에 따라 학생들의 첫 영화 작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 네모의꿈, 구름빵빵, 컵라면, 야너두(할 수 있어), 인공지능(A.I.)친구, 클린맨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영화를 만들어냈다.

영화뿐만 아니라 아이들 스스로 영화 포스트를 제작하여 이번 영화제의 더욱더 깊은 애정을 가지고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코로나 19로 인해 학부모와 지역주민 등을 초대하여 영화를 감상하지는 못했지만 이원초등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부모님들이 학생들의 영화를 감사할 수 있도록 전달하였다.

6학년 이채현 학생은 친구들과 의견충돌이 있기도 했지만 서로 도와가며 영화를 만드는 활동이 재미있었고 영화제라는 큰 축제를 열어 함께 영화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져보니 영화 감독이라는 꿈에 한걸음 더 가깝게 다가간 느낌이다.”라며 자신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교장 김전환은 영화제작하는 과정에서 영화와 관련된 꿈을 가진 친구들은 꿈을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밑거름이 되었다고 보여진다. 학생들이 영화를 찍으면서 연기를 통해 자신의 삶과 경험속에 솔직한 감정과 느낌을 표현할 수 있었고 영화를 통해 타인을 이해하고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옥천 이원초, 장애인식개선 마술극 공연
다음글 이원초, 2학기 온라인 학부모설명회 및 학부모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