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옥천 이원초, 찾아가는 책이음버스로 책의 매력에 빠지다
작성자 김윤영 등록일 21.10.06 조회수 35

이원초등학교(교장 김전환)22일에 6학년 대상으로 책과 학생을 이어줄수 있는 이동식 디지털 도서관 책이음버스로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출판콘텐츠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책이음버스는 독서문화취약지역과 도서산간지역에서 학생들이 체험할수 없는 책의 매력에 빠질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사업진흥원의 협조를 받아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행동수칙을 생활화하고 있는 학생들은 책버스 내에서 디지털책을 체험하고 야외에 설치된 책 체험 부스에서 오감을 만족할 다양한 체험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체험함으로써 거리두기를 실천하였다.

책이음버스는 25인승 버스를 개조하여 종이책, 전자책, 오디오북 등 다양한 도서들이 구비 되어 있어 책과 학생간의 거리를 좁혀주는 이동식 디지털 도서관으로 학생들은 3d안경을 쓰고 팝업북을 보고, 오디오북으로 책을 읽는 등 다양한 출판 콘텐츠를 체험하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

교장 김전환은 책이음버스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책에 대한 흥미를 가지게 되고 다양한 독서 콘텐츠를 경험해봄으로써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고 책을 쉽게 읽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책 프로그램을 만들어 학생들이 책으로 다양한 상상력과 지식을 쌓아 나아갈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전글 옥천 이원초,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 미디어 체험학습 실시
다음글 옥천 이원초, 모래 위에 펼쳐지는 샌드아트 공연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