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옥천 이원초, ‘독도는 우리땅’ 찾아가는 독도 버스 체험 운영
작성자 김윤영 등록일 21.06.02 조회수 34

이원초등학교(교장 김전환)는 지난 27일에 6학년 대상으로 독도 영토 주권 의식 및 교육 공동체의 독도 사랑 공감대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독도 버스 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독도체험버스는 지리적 요인과 천연보호구역이라는 특수성에 일반인들은 독도 입도가 제한되어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독도와 관련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어 효율적이었다.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행동수칙을 생활화하고 있는 이원초등학교 학생들은 교실에서 독도가 우리땅인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 근거를 알아보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키며 독도 체험 버스에서 생생한 독도 VR체험 및 3D영상물을 시청하였다.

6학년 학생은 독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공부하는 시간이었고 우리 나라 우리땅에 대한 소중함을 깨달았다. 앞으로 역사 왜곡에 맞서서 우리나라를 빛내주는 역사를 더욱더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라고 다짐했다.

교장 김전환은 찾아가는 독도 체험버스는 코로나 19로 인해 체험의 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하고 올바른 역사 의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일본의 왜곡된 주장에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해서 다양한 독도 사랑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전글 옥천 이원초,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급식 페스티벌 운영
다음글 옥천 이원초, 정지용 향수를 통한 오감만족 체험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