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원초, 꿈 마중 진로 체험 주간 성료
작성자 이금희 등록일 21.01.18 조회수 51

이원초등학교(교장 김전환)1222()부터 28() 약 일주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꿈을 마중하는 진로 체험 교육 주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진로 체험 주간은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교외 체험 활동의 축소 또는 취소된 것에 대해 학생들의 체험 기회를 높이고 학년말 등 학사 운영 취약시기에 자신의 진로에 대한 꿈을 끼우고자 체험 기회를 마련하였다.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직업의 세계를 이해하고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요리, 창작, 건축, 자동차, 도예, 인테리어 등 직업에 대해 탐색해보는 과정을 준비하였으며 학급별 2~3개의 체험 기회를 가졌다.

전교생이 체험한 빵 케익 만들기를 비롯하여 미래의 집, 창작 자동차, 레고 창작물, 도자기, 트리 만들기 등 학년 수준별로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자신의 진로에 대한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며 담임 교사 및 외부 강사를 초청 운영하였다.

이원초 김전환 교장은 학생들이 체험에 즐겁게 참여하고 자신의 작품을 보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했고, 앞으로도 코로나19로 교외 체험 기회가 적었던 학생들에게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교내 체험 기회를 좀 더 마련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옥천 이원초의 100주년 기념 영상 제작
다음글 옥천 이원초 다문화 교육 실시 '학교로 찾아가는 아하~ 문화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