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원초 생태 환경교육
작성자 이원초 등록일 20.10.07 조회수 47
첨부파일

이원초등학교 (교장 김전환)10.6.()2, 3학년을 대상으로 2시간 동안 생태 환경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충청북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실시하는 생태 환경교육으로 생태교육 연구소 에서 오신 3명의 생태 환경교육 전문가와 함께 2, 3학년 학생을 3그룹으로 나누어 학교 화단을 돌며 요즘 많이 볼 수 있는 잠자리, 거미, 무당벌레 등의 곤충을 관찰하였다.

아침 일찍 일어나 나뭇가지 사이마다 멋지게 만들어 논 거미줄에 걸린 나뭇잎과 작은 곤충들, 왕개미들이 부지런히 줄지어 가는 모습 등을 전문가 선생님들의 설명을 들으며 학교 곳곳을 둘러보았다.

코로나 19로 긴 추석 연휴를 집에서만 보내야 했던 아이들은 교실 밖에서 정말 행복해 보인다. 높은 파란 가을 하늘과 따스한 햇살을 받으며 아이들은 맘껏 웃으며 숨겨놓았던 호기심을 꺼내 놓는다.

아이들은 저마다 선생님, 이것 좀 보세요?”, “선생님, 여기 거미 있어요?” 호들갑을 떤다. 평소에도 많이 보았던 곤충, 나무들이지만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보는 자연은 더 새롭고 신기한가 보다

자연 생태계의 관찰뿐만 아니라 곤충 관련 노래, 생태계 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아이들은 우리학교의 화단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알아보면서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그래서 자연을 아끼고 소중히 여겨야 된다는 것을 깨닫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다.

 

이전글 이원초 학교폭력예방활동, 사랑의 끈 이어주기
다음글 옥천 이원초에 박태용 회장 모교 사랑 장학금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