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4학년 발표학습 결과 |
|||||
---|---|---|---|---|---|
작성자 | 신용진 | 등록일 | 17.04.04 | 조회수 | 14 |
첨부파일 | |||||
2017.03.27~04.04 연구학교 사전검사를 위해 각 학년 별로 수학 발표학습을 적용하고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 평가 활동을 하였다. 그 과정에서 저학년과 고학년의 발표학습 적용 과정 차이가 있었다. 고학년은 스스로 생각하고 쓰기 활동에 익숙하기 때문에 1. 문제확인 2. 개인 풀이 활동 3. 서로 설명하기 4. 학습신문 만들기 5. 발표 및 평가 과정으로 이어지지만 저학년은 자신의 생각을 체계적으로 쓰는 과정을 어려워하고 설명을 같이 쓰기가 쉽지 않았다. 따라서 문제 확인 후 결과나 과정을 말로 먼저 설명하고 쓰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1. 문제 확인 2. 서로 설명하기 3. 배움노트 쓰기 4. 학습신문 만들기 5. 발표 및 평가 또한 단원별 1~2회 적용이 알맞다는 의견이 많았고 걱정과는 달리 생각보다 학생들이 잘 적응하고 완성해가는 모습을 보였다. 이런 부분을 반영하여 발표학습 활동 단계나 배움노트 양식을 수정할 예정이다. |
이전글 | 2017년 수학놀이 1차 리그전(펭귄파티) |
---|---|
다음글 | 2017년 5학년 발표학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