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여자중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PRIDE 일신, 다다다!

다 함께 하는,
다 가치를 가르치는,
다 다름을 배우는 일신!

​​본교는 건학이념인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하여 창의융합형 PRIDE 일신인을 양성하는 학교입니다.

열정과 책임감, 독자성과 자기계발능력, 탐구력을 갖춘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1) Passion(열정): 열정을 바탕으로 자신감이 넘치는 학생

  2) Responsibility(책임감): 책임감을 바탕으로 자신과 남을 위하는 학생

  3) Identity(독자성): 자아 탐색을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진로를 개척하는 학생

  4) Development(계발):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는 학생

  5) Exploring(탐구): 끝없이 탐구하는 학생

 

특히 함께, 가치, 다름의 비전을 토대로

 

첫째, 함께, 배려와 나눔으로 공동체 의식을 기르는 학교로서 배려와 나눔, 협력의 의미를 이해하여 서로 봉사하고 배려하는 교육 공동체의 장이 되어 다 함께하는 학교로 만들겠습니다.

 

둘째, 가치, 지식, 기술, 경험을 융합하여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는 학교로서 지식, 기술, 경험 등의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하여, 선취력을 지닌 융합형 인재로서의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의 터전이 되도록 가르치겠습니다.

 

셋째, 다름, 미래를 개척하는 진취적인 리더십과 민주시민의 자질 및 태도를 기르는 학교로서 자신의 미래를 개척하고 삶의 가치관 및 목표를 확립하여 진취적 리더십과 민주시민으로서 미래를 주도하는 사람의 자질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교 교육 활동에 따뜻한 성원과 지속적인 격려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