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석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사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축" 해피스쿨 협약 체결
작성자 이윤성 등록일 09.09.23 조회수 440
첨부파일

22일 우리 학교와 국제뇌교육대학원대학교 간 해피스쿨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뉴시스의 보도내용과 간단한 소개를 올립니다.

증평 형석중.고 "뇌체조로 행복 만들어요"



【증평=뉴시스】강신욱 기자 = 충북 증평군 형석중학교(교장 연경흠)와 형석고등학교(교장 노재전)는 22일 오후 형석고 회의실에서 해피스쿨 협약식을 가졌다.

형석중.고는 이날 충북도뇌교육협회(회장 김인순)와 해피스쿨 협약식을 갖고 앞으로 뇌교육을 통해 행복한 학교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했다.

학교와 협회는 뇌체조를 통해 학생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집중력 향상으로 학습효과를 증진시키는가 하면 금연교육, 학교폭력 선도교육 등 활기차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한편 대한민국의 홍익인간을 길러내는 뇌교육 활동은 미국에서도 활발하게 전개돼 뉴욕시에서는 1월8일을 '뇌교육의 날'로 선포했다.

<관련사진 있음>

ksw64@newsis.com
 
그리고, 다음은 해피스쿨(http://kr.happyschool.brainworld.com)홈페이지의 캠페인소개내용입니다.

   건강, 인성, 학력 등 교육이 안고 있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는 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 뇌는 선택하면 이루는 힘이 있어 뇌를 잘 알고 활용하면 교육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뇌를 잘 쓰는 원칙과 방법을 훈련하는 뇌교육은 일회성 제도나 강요가 아닌, 각자 스스로 내면의 변화에 의한 선택과 창조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해피스쿨 캠페인은 뇌교육의 원리를 적용하여, 뇌를 잘 쓰는 학교, 서로 통하는 학교, 흡연없는 학교, 폭력없는 학교를 만드는 목표를 갖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전글 민주시민 괴산증평 토론대회 수상
다음글 제주도 세화고교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