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석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형석고 30년사 출판기념회, 사료관 개관
작성자 김병기 등록일 09.11.25 조회수 219
【증평=뉴시스】강신욱 기자 = 충북 증평군 형석고등학교가 25일 개교 30년의 역사를 담은 '형석고 30년사' 출판기념식과 함께 사료관 개관식을 갖는다.

형석고에 따르면 1979년 3월 개교해 올해로 30년을 맞아 그동안의 발자취를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형석고 30년사'는 ▲형석학원의 태동과 성장 ▲변화의 중심, 형석고등학교 ▲특색사업 ▲현황과 부록 등 4편으로 나눠 학교법인 형석학원의 태동과 형석고 개교 과정, 역대 교장과 교직원, 학생, 시설현황, 외국 학교와의 자매결연, 농산어촌 자율학교 운영 등을 담았다.

또 학교 현관에 조성한 사료관은 각종 사진과 졸업장, 발간서적 등 30년의 소중한 발자취를 한 곳에 모아놨다.

노재전 형석고 교장은 "'형석고 30년사'는 어제의 역경을 극복하고 찬란한 미래를 여는 오늘의 모습이면서 동시에 형석인들의 꿈이 담긴 소중한 기록"이라며 "오늘의 형석인들은 30년 동안 쌓아온 주춧돌을 기반으로 큰 발전과 미래를 여는 희망의 비전을 품고 교육에 열정을 바쳐 헌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형석고는 25일 오후 4시 교내 심우관에서 30년사 출판기념회와 사료관 개관식을 갖는다.
형석고는 올 3월까지 650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전글 사료관(형석고 역사자료관) 개관
다음글 역사자료관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