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교장 김철규)는 5월 19일 고교미래교육한마당에 참여하여 지역 내 중학교 3학년 학생, 교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동아리 부스 행사인 ‘Dream Spectrum’을 진행하였다.
고교미래교육한마당은 단양지역 기관의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한 교육 축제로 한국호텔관광고는 이번 동아리 부스 운영으로 동아리 참여 학생의 취업역량과 학생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내 중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한국호텔관광고 동아리 행사의 정식 명칭은 ‘Dream Spectrum’로 빛 스펙트럼처럼 학생 진로 선택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학생들의 꿈을 펼치도록 지원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부스에서는 쿠키, 마카롱, 초콜릿, 큐브 스테이크 만들기 등 호텔외식조리과 체험과 관광이벤트행사(풍선아트, 레트로체험), 식음료체험(무알콜칵테일, 수제티백), 관광기념품제작(키링, 무드등, 디퓨저 만들기) 등 관광비즈니스과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0개의 전공동아리가 참여하였다. 그 밖에도 홍보대사 및 방송부 학생들의 중학교 1:1 입학상담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학교홍보담당 안미옥 선생님은 “이번 고교미래한마당 교육 축제로 특성화 고등학교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 내 교육환경과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협력체계를 유지하여 단양 교육의 자랑거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