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소개 1. 피아노는 누구나 건반을 누르면 같은 소리가 나지만 바이올린은 연주하는 사람에 따라 다른 소리가 나기 때문에 연주하는 과정을 통해 청음과 창의력 ,상상력을 발달시키며 풍 부한 감성과 정서적 안정을 찾아줍니다. 2. 또래 아이들과 어울리는 동안 악기에 대한 관심과 동기 유발 면에서 서로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방과후 교육이야 말로 적극 권장 합니다 3. 음악이론 수업 병행으로 이론이 부족한 학생도 가능 합니다 4. 배우고 싶으나 악기 준비가 되지 않는 학생들에게는 대여도 가능 합니다. 대상 | 본교 1-6학년 학생 | 시간 | 매주 화, 목요일(주2회) 1시30분~4시30분(수업 마치고 편리한 시간) 오는 순서대로 1:1개인레슨후 개별연습 | 교실 | 컴퓨터 1실 | 수강료 | 월 3만5천원 |
교육효과 ⁂ 지속적인 음악 활동은 학생들에게 인생의 무엇보다도 가질 수 없는 기쁨과 행복을 줄 수 있는 방법이며 인성교육을 위한 주체적인 교육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학교의 학습발표회와 행사연주활동을 함으로써 자기표현능력을 가질수 있도록 하여 학 생들에게 성취감을 느끼게 하여 자신감을 갖게하고 음악이 자신의 평생 즐거움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 바이올린 ) 월 | 주 | 월일 | 학습주제 | 지도내용 | 시수 | 준비물비고 | 3 | 3 | 19~21 | 바이올린의 각부 명칭과 자세 | 악기와 활 잡는법 | | 악기 교재 | 4 | 26~28 | 악기와 활 잡는법 | | | 4 | 1 | 2-4`` | A현위의음 익 히 기 | 크고 아름다운 소리를 내기위한 A현 긋기 | | | 2 | 9~11 | A현위에서의 시음과 도음 소리내기 | | | 3 | 16~18 | A현의fingering 및 응용곡연습 | A현위에서의 레음 소리내기 | | | 4 | 23~25 | A현위에서의 레음 소리내기 | | | 5 | 1 | 30~2 | D현위의음 익 히 기 | 크고 아름다운 소리를 내기위한 D현 긋기 | | | 2 | 7~9 | D현에서의 레미파솔라 음 소리내기 | | | 3 | 14~16 | D현의fingering 및 응용곡연습 | D현에서의 제재곡 연주하기 | | | 4 | 21~23 | D현에서의 제재곡 연주하기 | | | 6 | 1 | 28~30 | G현위의음 익 히 기 | 크고 아름다운 소리를 내기위한 G현 긋기 | | | 2 | 4~11 | G현에서의 솔라시도레 음 연주하기 | | | 3 | 18~20 | G현의fingering 및 응용곡연습 | G현에서의 제재곡 연주하기 | | | 4 | 25~27 | G현에서의 제재곡 연주하기 | | |
( 바이올린 ) 월 | 주 | 월일 | 학습주제 | 지도내용 | 시수 | 준비물비고 | 7 | 1 | 8 2~4 | E현위의음 익 히 기 | 크고 아름다운 소리를 내기위한 E현 긋기 | | | 2 | 9~11 | E현에서의 미파솔라시 음 소리하기 | | | 3 | 16~18 | E현의fingering 및 응용곡연습 | E현에서의 제재곡 연주하기 | | | 4 | 23~25 | E현에서의 제재곡 연주하기 | | | 8 | 1 | 30~1 | 각현의 혼합 연습 | 각 현에서의 음계연습 | | | 2 | 6~8 | 각 현에서의 음계연습 | | | 3 | 20~22 | 각현의 응용곡 연습 | 각 현에서의 음계연습 | | | 4 | 27~29 | 각 현에서의 음계연습 | | | 9 | 1 | 3~5 | 작은별 변주곡 | 리듬 익히기, 악보읽기 ,리듬에 맞게 작은별 연주하기 | | | 2 | 10~12 | 리듬 익히기, 악보읽기 ,리듬에 맞게 작은별 연주하기 | | | 3 | 17~24 | 작은별 변주곡 | 리듬 익히기, 악보읽기 ,리듬에 맞게 작은별 연주하기 | | | 4 | 26~1 | 리듬 익히기, 악보읽기 ,리듬에 맞게 작은별 연주하기 | | | 10 | 1 | 8~10 | 나비노래 | 리듬 익히기, 악보읽기 온활 반활 연습하기 | | | 2 |
15~17 | 리듬 익히기, 악보읽기 온활 반활 연습하기 | | | 3 | 22~24 | 주먹쥐고 손뼉치고 | 리듬익히기, 가락익히기, 온활 반활 연습하기 | | | 4 | 29~31 | 리듬익히기, 가락익히기, 온활 반활 연습하기 | | |
( 바이올린 ) 월 | 주 | 월일 | 학습주제 | 지도내용 | 시수 | 준비물비고 | 11 | 1 | 5~7 | 크리스마스 노 래 | 악보읽기, 도돌이표알기, 활사용법알기 | | | 2 | 12~14 | 악보읽기, 도돌이표알기, 활사용법알기 | | | 3 | 19~21 | 예쁜새 | 계이름 익히기, 리듬익히기, 악보읽기 | | | 4 | 26~28 | 계이름 익히기, 리듬익히기, 악보읽기 | | | 12 | 1 | 1 3~5 | 봄바람 | 점음표박자 활쓰기 익히기, 악보읽기 | | | 2 | 10~12 | 점음표박자 활쓰기 익히기, 악보읽기 | | | 3 |
17~19 | 그옛날에 | 2분쉼표박자 정확히 알기 악보읽기 | | | 4 | 24~26 | 2분쉼표박자 정확히 알기 악보읽기 | | | 1 | 1 | 1 7-9 | 알레그로 | 악보읽기 | | | 2 | 1416 | 스타카토 테누토주법 알기 | | | 3 | 21~23 | 무궁동가장조 | 16분음표와 1박자 공부하기 | | | 4 | 28~29 | 짧은 가온활로 켠다 활은 한 음마다 누르지 않고 멈춘다 | | | 2 | | 4-6 | 노래는 즙겁다 | 활사용법 알기- 8분음표:반활 4분음표:온활 | | | | 11/13 | rit: 점점 느리게 연주한다 | | | | 18/20 | 즐거운 아침 | a tempo : 본디 빠르기로 | | | | 25-27 | rit , a tempo뜻을 알고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