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인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바이올린에 대하여
작성자 이소윤 등록일 13.05.05 조회수 42

바이올린은 매우 오랜 역사를 사진 악기로

약 2천년전에 아라비아에 있었다고 하나

16세기에 이르러서야 오늘날과 같은 크기의 모양을 갖추게 되었다. 

 

1511년 이탈리아의 악기 제작가 아마티(Amati family) 에 의해 처음 만들어진 이후 그의 제자 안토니오 스트라디바리우스(Antoni Stridlvarius)와 주세페 안토니오(Giuseppe Antonio)등 크레모나의 3거장에 의해 제조된 악기들은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명기로 통한다.  

 

바이올린의 구조는 수백년 이래 아주 부분적인 개량 이외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이 현재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바이올린의 현은 G,E,A,E 4개의 선으로 되어있으며 각 현은 개방현보다  8도이상의 높은 음들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바이올린의 음역은 아주 넓다.  

 

바이올린은 일반적으로 현을 마찰하는 활(Bow)에 의해 소리가 나며 그 활의 사용법에 따라 음의 성질이 여러 가지로 변환된다.  또 활을 쓰지 않고 손가락으로 현을 튕겨 음을 내는데 이를 피치카토(pizzicato)라고 한다.

 

바이올린의 명곡은 대단히 많으나 오늘날  연주되는 곡은 대부분 17세기 이후의 것이다.특히 이탈리아의 비발디(1675~1741)는 150곡의 협주곡을 비롯하여 바이올린의 연주와 작품에 많은 공적을 남겼다.  세계적 바이올리니스트로는 주커만, 정경화등이 있다.      

이전글 바이올린반부 소개
다음글 하울의움직이는성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