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인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지구책을 읽고
작성자 회인초 등록일 10.10.18 조회수 244
제목:지구  
                                                                 장동진(3학년) 

 지구라는 것을 배우고 지구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고 싶어서  이책을 읽게되었다.          

  지구의 시작은  46억년 전에 태양같이 뜨거운 가스덩어리기 형성되면서 열이 방출되어 만들어졌다.지금은 기술이 발달되어 지구가 형성된 것을 더 타당한 방법으로 연구하고 있다. 지구가 생긴 과정은 너무너무 신기하다. 

  지구는 지금 우리처럼 몇살일까?

 지구의 암석은 가장 먼저 생긴 것은  약46억년 전에 운석으로 알 수 있다. 지구의 나이느 46억 살이나 된다. 정말 신기하다. 지구가 부셔질수도  있는데 정말 대단하다. 

  지구에 첫 번째 생명체는 35억년 전부터25억년 전까지 시기의 지층에서 바다식물이나 박테리아 화석이 발견되었는데 생물학자들이 이것은 생명체라고 했다.

 그때부터 이것은 지구 최초 생명체가 됐다. 너무 신기하다. 그렇게 지구 최초 생명체가 되다니 정말 대단하다. 박테리아가 무엇인지도 몰라는데 잘 알았다.

  마지막으로 별똥별은 태양계를 크고 작은 덩어리를 유성체라고 하는데 이것은 무수히 많이 지나가지만 우리 눈에는 100~130킬로미터 까지만 지날갈 때 보인다. 너무 신기하고 별똥별이 이런 것인지 처음 알았다.

  너무 신기한 책이라서 너무 좋았다. 내가 지금 읽은 책 중에서 새로운 사실이 너무  많이 들어있고, 내가 모르던 신기한 것도 많이있어서 너무 좋았다.

이전글 세종대왕님께
다음글 한글사랑 동시 부문 우수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