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간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1회 배움나눔 축제' 서울일보 등 10여개 매스컴에 보도
작성자 박수범 등록일 18.12.03 조회수 117


 제1회 배움나눔축제가 서울일보 등 10여개 매스컴에 보도되었습니다.(이하 내용은 보도내용 원문)

황간고등학교(교장 문종훈)가 28일(수) 오후 1시 교내 일원에서 ‘제1회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배움나눔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에는 황간고 전교생 120여명뿐 아니라 인근학교 학생 100여명,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들까지 참여해 축제를 즐겼다.
 황간고 밴드 동아리와 댄스동아리의 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축제에는 인문사회, 수학, 과학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황간고 강당(월류관)에서는 ‘캘리그라피 엽서 만들기’, ‘3차원을 넘은 거울 큐브’, ‘믿고 거르는 정수기’, ‘너의 마음 속의 DNA’등 14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특히, 미술실에 마련된 ‘수학방을 탈출하라’체험부스는 수학적 사고를 통해 문제해결 후 주어진 시간 안에 방을 탈출하는 체험으로, 가장 큰 인기를 받았다.
 주차장 한편에는 드론의 원리를 배우고 날려보는 드론 체험마당도 펼쳐졌다.
 이와 함께 황간고는 체험부스 이용자에게 스티커를 지급하고 3개 이상 모은 참가자에게는 먹거리를, 6개 이상 모은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해 축제의 즐거움을 한층 더했다.
 한 학생은 “축제를 즐기다보니 공부하면서 받은 스트레스가 해소됐다.”며“내년에도 이렇게 신나고 신기한 축제가 계속 개최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보도 매스컴:

서울일보, 충청매일, 충청일보, MInint뉴스, 국제뉴스, 한국공보뉴스, 세계타임즈, 불교공뉴스, KNS뉴스통신, 드림엑스뉴스 등에 보도


이전글 2018. 자기소개서 쓰기 한마당
다음글 2018년 2학기 진로변경 전입학 허가예정 인원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