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그러나 다르게 | 가 정 통 신 문 (제2022-23호) | 2022년 3월 29일 화요일 | 담당자 | 연구부 | (우:28415)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증안로 9 (복대동 2457번지) | 담당 전화 | 043)717-8784 |
2022학년도 1학기 과목별(학년별) 평가 개요 안내 |
안녕하십니까? 봄빛이 짙어가는 싱그러운 계절에 학부모님 가정에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더불어 항상 본교 교육 활동에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주시고 늘 자녀 교육에 헌신하시는 점에 대하여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학부모님들께 올해 1학기 본교에서 실시될 학생평가에 대해 안내를 드리고자 하오니, 아래 학년별로 첨부한 과목별 평가계획 개요를 자세히 살펴보시고 가정에서도 자녀의 학습지도 시 참고 자료로 활용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학년도 1학기 1학년 과목별 평가계획 개요] 교과명 (단위수) | 지필 및 수행평가 반영비율 | 변동분할점수 활용 여부 | 성취도 | 지필고사 실시 횟수 | 서·논술형 평가 반영비율 | 수행평가 영역별 반영비율 | 지필 고사 | 수행 평가 | 국어 (4) | 50 | 50 | X | 5단계 | 2회 | 40% (수행) | 비평(20%), 논증(20%) 발표(10%) | 수학 (4) | 50 | 50 | O | 5단계 | 2회 | 20% (수행) | 나는 교사다(10%) 문제 만들기 서바이벌(10%) 주제 탐구 발표(10%) 문제해결(20%) | 영어 (4) | 50 | 50 | O | 5단계 | 2회 | 20% (지필+수행) | 듣기(10%), 어휘(15%) 쓰기(10%) 포트폴리오(15%) | 한국사 (3) | 70 | 30 | O | 5단계 | 2회 | 21% (지필) | 포트폴리오(15%), 역사책 서평(15%) | 통합사회 (3) | 50 | 50 | X | 5단계 | 1회 (기말) | 20% (지필) | 프로젝트(15%), 서평 쓰기(15%) 포트폴리오(20%) | 통합과학 (4) | 70 | 30 | O | 5단계 | 2회 | 21% (지필) | 주제 발표(15%), 탐구과정(15%) | 과학 탐구 실험 (1) | 0 | 100 | X | 3단계 | - | 20% (수행) | 탐구과정(30%), 포트폴리오(30%) 탐구 결과(탐구보고서)((20%) 탐구 결과(배경 이론)(20%) | 음악 (2) | 0 | 100 | X | 3단계 | - | - | 실음평가(30%), 음악 인문학(40%) 국악 홍보물(30%) | 체육 (2) | 0 | 100 | X | 3단계 | - | - | 개인 줄넘기(30%), 줄넘기 과제(20%) 순발력(15%), 심폐지구력(15%) 수업 참여도(20%) | 정보 (3) | 30 | 70 | X | 5단계 | 1회 (기말) | - | 프로그래밍(50%), 문제해결(10%) 알고리즘(10%) | 한문Ⅰ (3) | 50 | 50 | X | 5단계 | 1회 (기말) | - | 포트폴리오(20%) 한자 성어 스크랩 활동(20%) 창의형 활동(10%) | 진로와 직업 (1) | 0 | 100 | X | P / F | - | - | 진로 포트폴리오(100%) (내용 및 형식, 진로 설계, 진로 의사 결정) |
[2022학년도 1학기 2학년 과목별 평가계획 개요] 교과명 (단위수) | 지필 및 수행평가 반영비율 | 변동분할점수 활용 여부 | 성취도 | 지필고사 실시 횟수 | 서·논술형 평가 반영비율 | 수행평가 영역별 반영비율 | 지필고사 | 수행평가 | 문학 (4) | 60 | 40 | X | 5단계 | 2회 | 24% (지필) | 독서 감상록 활동(20%) 주제 발표 활동(20%) | 수학Ⅰ (4) | 60 | 40 | O | 5단계 | 2회 | 20% (수행) | 주제 탐구(10%) 포트폴리오(10%) 문제해결(20%) | 영어Ⅰ (4) | 60 | 40 | O | 5단계 | 2회 | 20% (수행) | 어휘 포트폴리오(10%) 듣기(10%) 서술형 평가(20%) | 심화 국어 (3) | 0 | 100 | X | 3단계 | - | 50% (수행) | 주제 탐구 보고서 쓰기(30%) 주제 탐구 발표(20%) 언어 예술 창작(30%) 언어 예술 감상(20%) | 기하 (3) | 60 | 40 | X | 3단계 | 2회 | 20.4% (지필) | 주제연구발표(진로와 기하)(15%) 주제연구발표(문제해결)(15%) 나는 교사다(10%) | 진로 영어 (3) | 50 | 50 | X | 3단계 | 1회 (기말) | 20% (수행) | 쓰기(20%) 어휘(30%) | 물리학Ⅰ (3) | 70 | 30 | O | 5단계 | 2회 | 21% (지필) | 주제 탐구 과정(15%) 주제 탐구 발표(15%) | 지구과학Ⅰ (3) | 70 | 30 | O | 5단계 | 2회 | 21% (지필) | 과제 탐구 주제 발표(15%) 과제 탐구 과정(15%) | 화학Ⅰ (3) | 70 | 30 | O | 5단계 | 2회 | 20% (수행) | 실험 활동(10%) 탐구 보고서(서술형)(20%) | 생명과학Ⅰ (3) | 70 | 30 | O | 5단계 | 2회 | 20% (수행) | 탐구 과정(서술형)(20%) 탐구 포트폴리오(10%) | 세계사 (3) | 70 | 30 | O | 5단계 | 2회 | 21% (지필) | 포트폴리오(15%) 역사책 서평(15%) | 세계지리 (3) | 45 | 55 | X | 5단계 | 1회 (기말) | 20% (수행) | 지역성 추론 평가(15%) 진로×지리 프로젝트(40%) | 윤리와 사상 (3) | 60 | 40 | X | 5단계 | 2회 | 38% (지필+수행) | 주제 탐구(20%) 서·논술형(20%) | 경제 (3) | 50 | 50 | X | 5단계 | 2회 | 40% (지필+수행) | 독서 활동(서술형)(15%) 기본과제(서술형)(15%) 심화 과제(과제 해결)(20%) | 정치와 법 (3) | 80 | 20 | O | 5단계 | 2회 | 24% (지필) | 주제 탐구 활동(20%) | 일본어Ⅰ (3) | 50 | 50 | O | 5단계 | 1회 (기말) | - | 쓰기(20%), 말하기(20%) 문화과제 탐구 및 보고서(10%) | 중국어Ⅰ (3) | 50 | 50 | O | 5단계 | 1회 (기말) | - | 말하기(10%), 쓰기(20%) 과제 탐구(20%) | 미술 (2) | 0 | 100 | X | 3단계 | - | - | 조형 요소와 원리(40%) 도자공예(40%), 감상(20%) | 운동과 건강 (2) | 0 | 100 | X | 3단계 | - | - | 심폐지구력(15%), 순발력(15%) 배드민턴 기초 기능(25%) 배드민턴 경기 기능(25%) 수업 참여도(20%) |
[2022학년도 1학기 3학년 과목별 평가계획 개요] 교과명 (단위수) | 지필 및 수행평가 반영비율 | 변동분할점수 활용 여부 | 성취도 | 지필고사 실시 횟수 | 서·논술형 평가 반영비율 | 수행평가 영역별 반영비율 | 지필고사 | 수행평가 | 고전 읽기 (2) | 50 | 50 | X | 3단계 | 1회 (중간) | 25% (수행) | 독서기록장((서술형)(15%) 신문 스크랩(20%) 고전소설 읽기(15%) | 심화 영어독해Ⅰ(2) | 50 | 50 | X | 3단계 | 1회 (기말) | 20% (수행) | 쓰기(20%) 어휘(30%)0%) | 확률과 통계(2) | 80 | 20 | O | 5단계 | 2회 | 20% (지필) | 주제 탐구(15%) 발표(5%) | 화법과 작문(4) | 60 | 40 | X | 5단계 | 2회 | 20% (지필) | 포트폴리오(10%), 발표 스트립트 작성(20%) 독서기록장(10%) | 언어와 매체(4) | 60 | 40 | X | 5단계 | 2회 | 21% (지필) | 매체를 통한 재구성하기(20%) 문법 사례 탐구(10%) 독서 & 문법 포트폴리오(10%) | 영어독해와 작문(4) | 60 | 40 | O | 5단계 | 2회 | 35% (지필+수행) | 읽기(10%), 쓰기(10%) 통합(20%) | 영어 회화 (4) | 60 | 40 | O | 5단계 | 2회 | 25% (지필+수행) | 말하기(발표)(20%) 어휘(10%), 쓰기(서술형)(10%) | 경제 수학 (4) | 50 | 50 | X | 3단계 | 1회 (기말) | 20% (지필) | 1차 보고서(25%) 2차 보고서(25%) | 미적분 (4) | 80 | 20 | O | 5단계 | 2회 | 20% (지필) | 주제 탐구(15%) 발표(5%) | 물리학Ⅱ (4) | 70 | 30 | X | 3단계 | 2회 | 21% (지필) | 과제 탐구(30%) | 화학Ⅱ (4) | 80 | 20 | X | 3단계 | 2회 | 20% (수행) | 과학 글쓰기(20%) | 생명과학Ⅱ (4) | 60 | 40 | X | 3단계 | 2회 | 20% (수행) | 과제 탐구 활동(20%) 주제 발표(20%) | 지구과학Ⅱ (4) | 60 | 40 | X | 3단계 | 2회 | 20% (수행) | 주제 탐구(20%) 편광현미경 탐구 실험(20%) | 동아시아사 (4) | 60 | 40 | O | 5단계 | 2회 | 20.5% (지필,+수행) | 주제 탐구 발표(20%) 역사 글쓰기(20%) | 사회문화 (4) | 60 | 40 | X | 5단계 | 2회 | 21% (지필) | 프로젝트 연구 활동(20%) 독서 탐구 활동(20%) | 생활과 윤리(4) | 60 | 40 | X | 5단계 | 2회 | 21% (지필) | 주제 탐구(20%) 주제 탐구 발표(20%) | 한국지리 (4) | 60 | 40 | X | 5단계 | 2회 | 20% (지필) | 지역성 탐구(20%) 공간 불평등 탐구(20%) | 생활과 과학(3) | 60 | 40 | X | 3단계 | 1회 (기말) | 20% (수행) | 주제 발표(20%) 실생활 과학 탐구(20%) | 여행지리 (3) | 0 | 100 | X | 3단계 | - | 20% (수행) | 우리가 공유하는 일상 여행(30%) 여행을 떠나는 각자의 이유 탐구(30%) 상상 여행 프로젝트(40%) | 사회문제 탐구(3) | 0 | 100 | X | 3단계 | - | 50% (수행) | 사회문제 탐구의 이론적 이해(30%) 모둠 활동(20%) 보고서(50%) | 사회탐구 방법(2) | 0 | 100 | X | 3단계 | | 20% (수행) | 프로젝트 연구 활동(40%) 포트폴리오(30%) 서술형 평가(20%) 독서 탐구 활동(10%) | 미술사 (2) | 0 | 100 | X | 3단계 | | - | 포트폴리오(30%) 비평문(30%) 전시기획(40%) | 체육 전공 실기기초(2) | 0 | 100 | X | 3단계 | - | - | 순발력(20%) 민첩성(20%) 근력(20%) 핸드볼 기초기능(20%) 수업 참여도(20%) | 교육학 (2) | 0 | 100 | X | P / F | | - | 기본과제 심화과제 | 환경 (2) | 0 | 100 | X | P / F | | - | 환경 성찰 일지 주제탐구 | 실용 경제(2) | 0 | 100 | X | P / F | | - | 기본과제 심화과제 | 인공지능 기초(2) | 0 | 100 | X | 3단계 | - | 40% (수행) | 분류 모델 만들기(40%) 인공지능윤리 글쓰기(40%) 학습 포트폴리오(20%) | 정보처리와 관리(2) | 0 | 100 | X | 3단계 | - | - | 온라인 공동문서 작성(30%) 스프레드시트 작성(30%) 프리젠테이션 제작(30%) | 일본어Ⅱ (2) | 50 | 50 | X | 3단계 | 1회(기말) | - | 말하기(20%), 쓰기(20%) 탐구 활동(10%) | 중국어Ⅱ (2) | 50 | 50 | X | 3단계 | 1회(기말) | - | 말하기(20%) 쓰기(10%) 과제 탐구(20%) | 스포츠 생활(1) | - | 100 | X | 3단계 | - | - | 순발력(20%) 근력(20%) 유연성(20%) 심폐지구력(20%) 참여도(20%) | 미술창작 (1) | - | 100 | X | 3단계 | - | - | 발상과 표현(50%) 입체 조형물(50%) | 음악연주 (1) | - | 100 | X | 3단계 | - | - | 음악 연주(50%), 음악 연주 비평(50%) | 음악감상과 비평(1) | - | 100 | X | 3단계 | - | 50% (수행) | 서술형 평가(50%) 음악 작품 비평(50%) |
2022. 3. 29. 흥 덕 고 등 학 교 장 (직인 생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