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0409~0414) 구분 | 4.9(목) | 4.10(금) | 4.13(월) | 4.14(화) | 1 교시 | 교과 | 기술 | 역사 | 과학 | 음악 | 단원명 | 1. 건강한 가족 관계 | 1.근대국가 수립운동과 국 권 수호 운동 | 1-1-1. 물리 변화와 화학변화 | Ⅱ.감상을 통한 문화이해 | 성취기준 | 사회 변화에 따른 가족의 구조와 기능의 변화를 이해한다. | 역9211. 흥선대원군 집권기의 대내외 정책, 강화도조약 체결의 대내외적 배경, 개항 이후 개화 정책 추진과 그 과정에서 나타난 갈등을 설명할 수 있다. | [9과17-01] 물리 변화와 화학 변화의 차이를 알고, 일상생활에서 물리 변화와 화학 변화의 예를 찾을 수 있다. | 9음02-03 음악을 듣고 역사 문화적 배경 속에서 음악의 특징을 설명한다. | 주요 활동 | 과거와 현재의 가족 구조 및 기능의 변화에 대해 알아본다. | 흥선대원군에 대한 조사 병인양요, 신미양요 조사 | 물리 변화와 화학 변화 이해하기 일상생활에서 물리 변화와 화학 변화의 예 찾기 | 우리나라 음악사 연대표 작성하기 | 참고 자료 | 〔학습지〕, 〔영상〕 | [교과서PDF] [학습지] | 〔DT, 학습지, 영상〕 | [영상][학습지][음원] | 과제 및 피드백 | google Classroom 과제방 제출 | 구글 클래스룸 제출 | 위드랑 과제방 제출, 활동 사진 게시 | google Classroom 과제방 제출 | 2 교시 | 교과 | 도덕 | 국어 | 기술 | 진로 | 단원명 | 정보통신윤리 | 1. 문학과 삶 | 2. 가족 관계 | 자아이해와 사회적 역량 개발 | 성취기준 | 정보화 시대에 따른 우리 삶의 변화 설명하기 | 문학이 심미적 체험을 바탕 으로한 소통활동임을 알고 문학 활동을 할 수 있다. | 다양한 가족 관계의 유형과 특징을 파악한다. |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자 | 주요 활동 | 정보화 시대의 긍정적 측면 알아보기 | 시를 읽고 감상 나누기 | 나와 관련된 가족 관계 유형에 대해 알아본다. | 우리 모두 꿈을 꾸자 꿈을 이룬 멘토들의 이야기 | 참고 자료 | 〔학습지〕, 〔영상〕 | [학습지], 〔영상〕 | 〔학습지〕, 〔영상〕 | [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google Classroom 과제방 제출 | google Classroom 과목방 제출 | google Classroom 과제방 제출 | 진로활동 보고서 제출 | 3 교시 | 교과 | 도덕 | 과학 | 영어 | 미술 | 단원명 | 정보통신윤리 | 오리엔테이션 | 1. Young enough to change the world | 나를 둘러싼 세계 | 성취기준 | 정보화 시대에 발생하는 도덕 문제의 유형 제시 | 과학을 준비할 수 있는 환경과 마음가짐을 만들어 수업의 집중도를 높인다. | Although의 기능을 익혀 일상생활회화에서 활용 | 나를 탐구하기 | 주요 활동 | 정보화 시대의 문제점을 동영상을 통해 찾아보고 경험 발표하기 | 학생들과 학습 준비하기, 확인, 평가 안내 학습 오리엔테이션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하는 과학수업 마인드맵 작성) | 접속사 although를 설명하는 동영상을 보고 학습지 풀이 | 나의 탐구 | 참고 자료 | 〔영상〕〔학습지〕 | 〔DT, 학습지, 영상〕 | 〔영상〕,[학습지] | [ebook]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구글 클래스룸 과제방 제출 | 위드랑 과제방(생성물) 제출 | Google Classroom 과제방 제출 | 학습방 |
구분 | 4.9(목) | 4.10(금) | 4.13(월) | 4.14(화) | 4 교시 | 교과 | 수학 | 기술가정 | 국어 | 영어 | 단원명 | 제곱근의 뜻과 성질(1) | 건강한 가족 관계 | 1. 문학과 삶 | 1. Young enough to change the world | 성취기준 | 제곱근의 뜻을 알고, 근호를 사용하여 제곱근을 나타낼 수 있다. | 건강 가정을 위한 가족 구성원의 역할을 탐색한다. | 문학이 심미적 체험을 바탕 으로한 소통활동임을 알고 문학 활동을 할 수 있다. |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해 글을 읽고 내용을 말할 수 있다. | 주요 활동 | 제곱근을 근호를 사용하여 나타내기 | 건강 가정을 만들기 위한 활동에 대해 알아본다. | 시를 읽고 자신의 경험 떠올리기 | 본문을 읽고 주어진 문제 파악하기 | 참고 자료 | 〔PPT 자료〕 〔학습지〕 | 〔학습지〕, 〔영상〕 | [학습지], 〔영상〕 | 〔영상〕,[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구글 클래스룸 과제방 제출 | google Classroom 과제방 제출 | google Classroom 과목방 제출 | Google Classroom 과제방 제출 | 5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체육 | 과학 | 단원명 | 1. 문학과 삶 | 1. Young enough to change the world | 표현활동 | 1-1-2. 화학반응 | 성취기준 | 문학이 심미적 체험을 바탕 으로한 소통활동임을 알고 문학 활동을 할 수 있다. | 관계대명사 what의 기능을 익혀 일상생활회화에서 활용 | 맨손체조의 특성과 효과에 대하여 알수 있다. | [9과17-02] 간단한 화학 반응을 화학 반응식으로 표현하고, 화학 반응식에서 계수의 비를 입자수의 비로 해석할 수 있다. | 주요 활동 | 수필 읽고 글쓴이의 경험 정리하기 | 관계대명사 what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보고 학습지 풀이 | 코로나 이겨내기 1. 국민체조 2. 청소년 체조 따라하기 | 화학반응의 개념 익히기 지식(개념) 교환을 통한 서로의 화학반응 개념 다지기 | 참고 자료 | [학습지], 〔영상〕 | 〔영상〕,[학습지] | 〔영상1〕국민체조 〔영상2〕청소년체조 | 〔DT, 학습지, 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google Classroom 과목방 제출 | Naver Classroom 과제방 제출 | 동작의 순서 제출 | 위드랑 과제방 제출, 활동 사진 게시 | 6 교시 | 교과 | 영어 | 음악 | 역사 | 수학 | 단원명 | 1. Young enough to change the world | Ⅱ.감상을 통한 문화이해 | 1.근대국가 수립운동과 국 권 수호 운동 | 1. 제곱근의 뜻과 성질(2) | 성취기준 |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해 다양한 어휘를 활용할 수있다 | 9음02-03 음악을 듣고 역사 문화적 배경 속에서 음악의 특징을 설명한다. | 역9211. 흥선대원군 집권기의 대내외 정책, 강화도조약 체결의 대내외적 배경, 개항 이후 개화 정책 추진과 그 과정에서 나타난 갈등을 설명할 수 있다. | 제곱근의 성질을 이해한다. | 주요 활동 | 1과 단어 읽고 쓰기 | 우리나라 음악사 연대표 작성하기 | 역사과 부도를 활용하여 병인양요, 신미양요의 격전지 지도에 표시해 보기 | 자연수에 대한 제곱근의 성질을 이용하여 식을 간단히 하기 | 참고 자료 | 〔영상〕,[학습지] | [영상][학습지][음원] | 〔학습지〕 | 〔PPT 자료〕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Google Classroom 과제방 제출 | Google Classroom 과제방 제출 | 구글 클래스룸 제출 | 구글 클래스룸 과제방 제출 |
4월 14일 이후 원격수업 계획은 학교홈페이지에 추가 공지 예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