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가정)
작성자 노연호 등록일 16.05.31 조회수 103
첨부파일

    

무더울 땐 이렇게 준비하세요 !

    사전 준비사항은

- 라디오나 TV의 무더위관련 기상상황에 매일 주목하세요.

- 정전에 대비 손전등, 비상 식음료, 부채, 휴대용 라디오 등을 미리 확인해 두세요.

- 집에서 가까운 병원의 연락처를 확인하고 본인과 가족의 열사병 등 증상을 체크하세요.

- 단수에 대비하여 생수를 준비하고 생활용수는 욕조에 미리 받아 두세요

- 냉방기기 사용시는 실내외 온도차를 5내외로 유지하여 냉방병을 예방하세요.(건강 실내 냉방온도는 26℃~28가 적당)

- 변압기의 점검으로 과부하에 사전대비하세요.(특히, 오래된 공동주택은 각별히 주의)

- 창문에 커튼이나 천 등을 이용, 집안으로 들어오는 직사광선을 최대한 차단하세요.

- 차량의 장거리 운행계획이 있다면 도로의 변형 등으로 교통사고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중히 검토하세요.

 

폭염주의보 발령시

일반 가정 등에서는

- 야외활동을 자제하세요(부득이, 외출을 할 경우 창이 넓은 모자착용 및 가벼운 옷차림을 하고 꼭 물병 휴대)

- 물을 많이 마시되 너무 달거나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 주류 등은 마시지 마세요.

- 냉방이 되지 않는 실내의 경우 햇볕이 실내에 들어오지 않도록 하고 맞바람이 불도록 환기를 하고 선풍기를 켜세요.

- 창문이 닫힌 자동차 안에 노약자나 어린이를 홀로 남겨두지 마세요.

- 거동이 불편한 고령, 독거노인, 신체허약자, 환자 등은 외출을 가고 이들을 남겨두고 장시간 외출시는 친인척이웃 등에 보호를 의뢰하세요.

- 탈수 등의 이유로 소금 등을 섭취할 때에는 의사의 조언을 들으세요.

- 현기증, 메스꺼움, 두통, 근육경련 등 열사병 초기증세가 보일경우에는 시원한 장소로 이동하여 몇분간 휴식을 취한 후 시원한 음료를 천천히 마시세요.

 

폭염경보 발령시

일반 가정 등에서는

- 12오후 5시 사이에는 야외활동을 금지하세요.

- 준비없이 물에 들어 가거나 갑자기 찬물로 사워를 하지 마세요(심장마비 위험)

- 선풍기를 창문쪽으로 돌려 환기를 유도하세요(선풍기를 장시간 연속 사용은 자제)

- 늦은 시간의 과다한 운동은 숙면을 방해하므로 자제하고 정신적 긴장감을 줄 수 있는 드라마 시청, 컴퓨터 게임 등을 삼가세요.

- 넉넉하고 가벼운 옷을 입어 자외선을 방지하고 노출부위는 썬크림 등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하세요.

- 어린아이를 데리고 야외에 나갈 경우에는 두꺼운 담요나 옷으로 감싸지 마세요.

- 거동이 불편한 고령, 독거노인, 신체허약자, 환자 등은 외출을 금지시키고 가족 및 친척이웃이 수시로 상태를 점검하세요.

 

 

 

 

 

이전글 2016. 엄마! 책 읽어주세요!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다음글 (충청북도 교육공동체 헌장(안) 의견수렴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