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여름방학을 보람있게 보내는 방법
작성자 행정초 등록일 10.08.05 조회수 172
오늘부터 33일간의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누구나 방학이 시작될 무렵에는 많은 기대와 함께 계획을 세우게 되지요. 하지만 며칠만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계획 따로 나 따로의 시간이 흐르게 되고 방학이 끝날 무렵이면 허겁지겁 숙제하기만 바쁘고 후회도 많이 하게 됩니다.

여름방학을 보람있게 보내려면 위에 말한 것처럼 하지 않으면 되겠지요. 어쩌면 쉬운 말이지만 실천이 너무너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큰 계획을 세우기 보다는 작은 계획을, 하루하루를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실천하는 여러분의 의지도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여름방학을 보람있게 보내는 첫 번째 방법은 무엇보다도 건강하게 보내는 것입니다. 더운 여름을 맞아 물놀이가 많아지는데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깊은 곳에는 절대 들어가지 말고, 물놀이는 꼭 어른과 함께하며 물에 들어가기 전에는 준비운동과 함께 심장으로부터 먼 곳부터 물을 묻혀야 합니다.
수상안전과 함께 중요한 것이 교통안전입니다. 도로 옆을 걸을 때나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꼭 차를 확인해야 합니다. 자전거는 도로에서 타는 것은 위험하므로 절대 타지 말아야합니다.

두번째는 자기의 특기를 기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학기중에는 시간이 부족해서 배우지 못했던 것이 있다면 방학은 좋은 기회입니다. 이번 방학에는 학교에서 아카데미 영어캠프와 대학생 교육봉사활동이 개최되므로 학교활동에 참여한다며 특기를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원은 다니는 것만으로 그쳐서는 안됩니다. 어떤 공부가 되었건 결국은 스스로 해야합니다. 학원에서의 공부만으로는 최고가 될 수 없습니다. 자기 스스로 열심히 하려는 마음가짐과 실천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세번째는 책을 많이 읽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알겠지만 우리는 경험한 만큼 이해하게되고 쉽게 알게 됩니다. 그만큼 경험이 중요하지요. 하지만 자기가 스스로 모든 경험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럴 때 책을 읽는다면 책을 통한 간접 경험이 앞으로 여러분의 앞날에 좋은 뒷바침이 되어줄 것입니다.

여름방학이 끝날 갈 무렵 자신에게 꼭 한번 물어보기 바랍니다. "너는 방학이 어땠니"하고 물을 때 "보람있고, 즐거웠어."라는 대답을 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하며, 건강하고 보람있고 즐거운 방학이 되길 바랍니다.

행정 어린이들 화이팅!!!
이전글 충북교육박물관과 안전체험관에 대한 소개 방송 안내
다음글 06 여름방학 사이버 안전교육(어린이 안전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