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가을, "학교숲교실"에서는... |
좋아요:0 | ||||
---|---|---|---|---|---|
분류 | |||||
작성자 | 박은경 | 등록일 | 18.11.07 | 조회수 | 624 |
첨부파일 | |||||
2018. 가을, 우리 학교 숲 교실에서의 우리는?!
#1. “학교숲 속에서 만나는 인문학, 역사숲 이야기: 사자야 놀자”운영 (2018. 구사일생 프로젝트, 인문학과 그린공공디자인 융합 프로젝트) [How so?] 어째서 그런가? ■ 역사 속 인물의 평가 및 한국문화유산(왕릉,사찰) 속 숲(자연)의 가치 탐구, 지속가능한 삶과 상생과 평화로운 삶의 양식을 고찰․ 발견하는 앎의 과정을 비주얼씽킹(A4포스트잇 활용 토의, 포스트잇퍼즐 만들어 발표하기)으로 소통하고 공유함. [what next?] 무엇을 표현할 것인가? ■ 자연을 공감하고, 환경 친화적 생활 공유하기 & 지속가능한 삶의 양식 배우기 : 식물디자인 체험, 학교숲 다육식물정원 꾸미기(학교숲 가드닝체험) 활동을 진행함.
#2. “학교숲 속에서 만나는 책, 가을로 표현하기”운영 (독서교육과 환경교육 통합) ■ 방법 : 학교숲 속 가을 자연물(낙엽, 나뭇가지, 돌, 솔방울, 도토리 등 가을 열매)을 활용하여 책 속에서 만난 주인공 이름을 디자인하기 |
이전글 | 충북메이커스 한디고 1인1라면 모으기로 충북장애인재화협회 지원 |
---|---|
다음글 | [장기자랑]_2018_제34회_한림축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