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에 따른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줄이기 위해 충북국제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영어학습 프로그램 '온라인 톡톡(TalkTalk) 클래스 2기'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붙임파일을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1. 교육대상: 청주시 동지역 초5 ~ 고2 학생 108명 2. 운영기간: 2020.04.06.(월) ~ 2020.04.14.(화) (총 7일)
3. 운영시간: 10:00~12:00, 14:00~16:00 4. 운영방법: 학생 1인당 15분씩 원어민교사와 1:1 영상 수업 스카이프(skype) 영상통화 방식을 활용, 사전준비물 및 프로그램은 붙임파일을 확인해주세요 5. 신청 기간: 2020.4.1.(수) ~ 4.2.(목) 12:00시까지 6. 신청 방법: 충청북도국제교육원 홈페이지(http://www.cbiei.go.kr)에서 신청 (연수부(청주) / 교육과정안내 및 신청 / 2020. 온라인 톡톡 클래스 신청하기 /로그인 / 신청하기(클래스 및 시간 선택) -참가 신청시 클래스 및 시간 선택: 1과정만 신청 가능하며 여러 과정 중복 신청 시 대상자 추첨에서 제외 처리 (학교, 학년, 이름, 신청자 아이디, 신청 클래스 및 시간: A-5(A반 초5 16:00시), 학생 및 보호자 연락처, 교재 배송 주소 등 입력) 7. 참가자발표: 2020.4.3.(금) 2시 이후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 안내 ◩ 초등학생(교재 배송) 구분 | 주제 | 내용 | 초 5,6 | 1 | 자기소개 및 인사 (introduction) | ►자기소개 및 인사 나누기 [주요문장]What’s your name? [주요문장]What grade are you in? | 2 | 자연(Nature) | ►환경보호와 관련하여 동물이름, 자연환경, 신체명칭 등 학습 [주요단어] fur, scales, gills, lungs, animal names. [주요문장]We must ______ to stop climate change. [주요문장]______ have ______ and scales | 3 | 영화(Studio) | ►영화와 관련된 표현 및 주인공이 되어 대사 읽기 학습 [주요단어] director, camera man, visual effects, actor, characters [주요대사] We won’t let you destroy the planet. [주요대사]We’re here to clean up your mess! | 4 | 상점(Store) | ►상점과 관련된 표현 및 물건을 사고파는 역할 대화 학습 [주요단어] groceries, shopping list, cashier, section [주요문장]May I help you? [주요문장]How much is this? | 5 | 식당(Restaurant) | ►음식의 종류 및 맛, 질감과 관련된 단어 및 상점에서 쓰는 표현 학습 [주요단어] appetizer, dessert, hard, crunchy, spicy, bland [주요문장]It’s a dessert/appetizer/main course [주요문장]It tastes sweet/spicy/sour | 6 | 병원(Clinic) | ►증상의 종류 및 아픈 곳 말하기 등 병원에서 관련된 상황 학습 [주요단어]headache, earache, fever, cold, body aches, [주요문장]What are you symptoms? [주요문장]I have a cough, runny nose and a headache. | 7 | 가족(Home) | ►집의 방 종류와 물건의 이름 등 학습 [주요단어]kitchen, fridge, oven, ingredients [주요문장]What is your favorite food? [주요문장]My favorite food is chicken. |
◩ 자유주제(영어로 의사소통이 능숙한 학생 대상, 고학년 우선 배정, 교재 없음) 구분 | 주제 | 내용 | 초5 ~ 고2 | 1 | 자기 소개 및 코로나 바이러스 | ►Introductions and COVID-19 -Can you introduce yourself? -How did the Corona virus change/affect your life? | 2 | 선생님에 대해 인터뷰(질문)하기 | ►Interview the teacher -Where are you from? -What are you hobbies? | 3 | 일상생활 및 취미 | ►Daily life and routines / hobbies -What time do you get up in the morning? -What are your hobbies? | 4 | 최근 영어와 관련된 경험 이야기 | ►Recent experiences with English -What are your strengths? -What are your weaknesses? | 5 | 희망하는 휴가 | ►Dream vacation -Where do they want to go for your vacation and why? | 6 | 존중 | ►R – E – S – P – E – C – T -What does respect mean to you? -How it is given, received and earned in Korea? | 7 | 광고 분석하기 | ►AD Buster -What that image is trying to sell? -How are they selling it?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