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2019 주말창의과학실 접수안내(초등학생) ■ 교육개요 구분 | 창의과정 | 특화과정(생물, 소녀시대, SW, 수학, 발명) | 교육기간 | 3월~11월 매주 토요일 (월 단위) | 2기 : 6월~8월 매주 토요일(3개월 단위) 3기 : 9월~11월 매주 토요일(3개월 단위) | 대상 | 7세~초등 6학년 | 초등 3학년~중학생 | 개설 반 | 14개 반 | 10개 반 | 차시 | 1차시 60분씩 월 4차시 | 1차시 120분씩 12차시(3개월) | 운영시간 | (1회) 09:30~10:30 (2회) 11:00~12:00 | 초4~6 생물, 초3~4 SW기본 | 10:00~12:00 | 초3 수학, 초3~4 발명, 초5~6 SW 기본 | 13:20~15:20 | 초4~6 소녀시대, 초5~6 발명, 초5~6 SW 심화 | 15:40~17:40 | 교육비 | 월 1인당 3만원 | 3개월 1인당 15만원 | 강사 | 과학교실 강사 | 과학교실 강사, 초빙강사 | 장소 | 국립중앙과학관 과학교육관(과학관 맨 안쪽 빨간 벽돌건물) |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접수일정 : 교육 시작 전월 두 번째 수요일 오전 10시부터(선착순) <학년별 접수시작 시간> 대상별 | 창의 과정 | 특화과정 | 생물 | 소녀시대 (여학생전용) | SW | 수학 | 발명 | 가족(7~초3) | 10:00~ | | | | | | 7세 | 10:00~ | | | | | | 초1, 초2 | 11:00~ | | | | | | 초3, 초4 | 14:00~ | | | | | | 초5~6 | 15:00~ | | | | | | 초4~6 | | 15:00~ | 15:00~ | | | | 초3~4 | | | | 16:00~ | 16:00~ | 16:00~ | 초5~6 | | | | 17:00~ | | 17:00~ | 중1~3 | | | | 17:00~ | | |
■ 신청방법 :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교육예약 과학관 회원(유료·무료 모두가능)만 교육신청 가능(교육 신청 전 학생명의 과학관 회원가입 필수.) ■ 문의 : 국립중앙과학관 과학교육관 ☎042-601-7948, 7945 붙임 과정별 교육내용 1부. 국립중앙과학관장 <과정별 교육내용> ㅇ창의과정 : 월별 4차시씩, 학년별로 주제가 다름(7세~6학년 과정) - 자세한 교육내용은 과학관 홈페이지 참조 ㅇ특화과정 차시 | 생물(4~6학년)(2기) | 소녀시대(4~6, 여학생)(2기) | SW기본(3~4학년)(2기, 3기) | 1 | 인체 탐험 - 눈 | 톡톡 컵 속에서 터지는 과학 | 생활 속 알고리즘 | 2 | 세포로 알아보는 삼투압 현상 | 언제든지 변할 수 있어 | 생 활속 이진수와 압축 | 3 | 입속세균 만나 보기 | 욕조에서 유레카! 외치다 | 순차, 반복, 조건 | 4 | 곤충의 세계 | 알록달록 과학 옷을 입은 물질 | 블록형SW엔트리/신호,난수 | 5 | 물 속 작은 생물 II | 위대한 스프링-태엽 | 블록형 SW 엔트리/변수 | 6 | 아름다운꽃의구조 | 나는야 과학수사대 | 블록형SW엔트리/함수 | 7 | 인체탐험-소화기관 | 스크린에 영상이 나오는 방법은 | 블록형SW엔트리/리스트 | 8 | 푸른 잎의 정체 | 보이지 않는 작은 세계 | 로봇제작/센서보드/만나기 | 9 | 현미경 속 채소와 과일 | 소리 없이 찾아온 불청객 | E-센서보드/버튼 | 10 | 닭발 해부 |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이 필요해 | 피지컬컴퓨팅E-센서보드/소리 | 11 | 식물의 물이 지나 가는 길 | 맛있고 안전하게 | 피지컬컴퓨팅E-센서보드/빛 | 12 | 나의 DNA | 나의 밥은 플라스틱이 아니에요 | E-센서보드/슬라이더 | 차시 | SW기본(5~6학년)(2기, 3기) | SW심화(5~6학년)(2기, 3기) | 수학(3학년)(2기, 3기) | 1 | 생활 속 알고리즘 | 센서보드 만나기/버튼 | 곱셈과 함께 놀기 | 2 | 생활속 이진수와 압축 | 센서보드/슬라이더 | 내가 만드는 입체도형 | 3 | 언플러그드/생활속 순서도 | 센서보드/온도센서 | 전략과도형의만남 | 4 | 엔트리/순차,반복,조건 | 센서보드/거리센서 | 달력에서 규칙을 찾아요! | 5 | 엔트리/신호, 난수 | E-센서보드/ 서보모터 | 사칙연산 내가 잘해요! | 6 | 블록형SW엔트리/변수 | 피지컬E-센서보드/융합 | 내가 꾸미는 무늬, 테셀레이션 | 7 | 블록형SW엔트리/함수 | 피지컬E-센서보드/융합 | 숫자의 합과 차로 놀이하기 | 8 | 엔트리/리스트/전자회로이해 | 아두이노/디지털키보드 | 테트리스 친구, 펜토미노 | 9 | E-센서보드/기초/만나기 | 아두이노/디지털 키보드 | 재미있는 곱셈, 가우스 엑스 | 10 | E-센서보드/기초/버튼,소리 | 피지컬E-센서로봇/제작하기 | FUNFUN! 규칙 속으로! | 11 | 피지컬E-센서보드/기초/빛 | E-센서로봇/기본제어하기 | MISSIONMPOSSIBLE | 12 | E-센서보드/기초/슬라이드 | E-센서로봇/라인트레이서 | 전체와 부분, 분수와 소수 | 차시 | 발명(3~4학년)(2기, 3기) | 발명(5~6학년)(2기, 3기) | 1 | 창의적인 보드게임 탐색 및 이해 | 발명과 예술의 만남! 오토마타 | 2 | 투석기를 이용한 체험형 보드게임 제작 실습 | 오토마타로 꾸미는 창의발명 인형극 | 3 | 미션! 나만의 보드게임을 만들고 판매하라! | 착한 발명의 세계! 나만의 친환경 가습기 만들기 | 4 | 나만의 발명 아이디어, 특허 도면에서 찾아요! | 나만의 발명 아이디어, 특허 도면에서 찾아요! | 5 | 생활 속 아이디어! 위생적인 컵 발명 | 생활 속 아이디어! 위생적인 컵 발명 | 6 | 바퀴에 담긴 발명의 역사 탐구 | 나만의 신발 만들기 | 7 | 발명탐구 매직 블럭으로 발명기법 만나기 | 발명탐구 매직 블록으로 발명기법 만나기 | 8 | 롤링볼 제작하기(1) | 나만의 낙서로봇 만들기 | 9 | 롤링볼 제작하기(2) | 나만의 튜닝 진동카 만들기 | 10 | 힘의 원리를 찾아서~1.무게중심과 균형 | 시크릿! 지진에 강한 건축물의 조건을 찾아 | 11 | 힘의 원리를 찾아서~2.작용•반작용 | 미션! 지진으로부터 우리 마을을 사수하라! | 12 | 힘의 원리를 찾아서~3.관성 | 양력을 이용하여 하늘을 훨훨! |
: 3개월 12차시(아래내용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