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상담 주간 운영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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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경덕초 | 등록일 | 16.03.10 | 조회수 | 73 | |||||||||||||||||||||||||||||||||||||||||||||||||||||||||||||||||||||||||||||||||||||||||||||||||||||||||||||||||||||||||||||||||||||||||||||||||||||||||||||||||||||||||||||||||||||||||||||||||||||||||||||||||||||||||||||||||||||||||||||||||||||||||||||||
1. 운영 목적 가. 학생이 겪는 학급 생활의 어려운 점을 이해하고, 학급 구성원들 간의 갈등 해결을 돕는다. 나. 아동들이 발달 단계상 겪게 되는 개인적인 고민을 이해하여 학급 구성원들과 교사와의 거리감을 줄이고, 친밀감과 신뢰감을 높인다. 다. 학생들의 위기 상황 대처 능력을 기르고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돕는다. 라. 학생의 성장 과정을 학부모와 함께 고민하여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교육 효과를 극대화 한다.
2. 세부 추진 일정 가. 상담 주간 운영
나. 수시 상담 1) 내용 : 가정생활 문제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아동 및 학교 생활 부적응 아동에 대한 수시 상담 2) 운영기간 : 연 중 3) 장소 : 각 학급 교실 및 본교 2층 상담실 3. 기대 효과 가. 다양한 상담서비스 제공을 통한 학생 보호 기능 강화 및 학교 적응력 향상 나. 학생과 학부모의 학교에 대한 친밀감과 안전한 학교문화 형성 다. 학생의 학교생활에 대한 상담으로 교사와 학부모는 학생에 대한 이해를 높임 라. 문제 상황에 대한 적절한 조언을 통해 활력 있는 학교생활을 도움
활용 양식 1] * 의무 기록은 아니며 필요에 따른 참고용임
* 기록 보안 및 비밀 엄수
활용 양식 2] * 의무 기록은 아니며 필요에 따른 참고용임 학 부 모 상 담 일 지 2016학년도 경덕초등학교 ( )학년 ( )반 담임 ( )
* 기록 보안 및 비밀 엄수
활용 양식 3] * 의무 기록은 아니며 필요에 따른 참고용임
학 생 상 담 일 지 2016학년도 경덕초등학교 ( )학년 ( )반 담임 ( )
* 기록 보안 및 비밀 엄수 학생 상담 사전 설문조사 ( )학년 ( )반 이 름 : 아래 내용은 학급 상담을 위한 사전조사입니다. 최대한 솔직하게 기록해야 문제 상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요즘 내가 겪고 있는 문제가 있으면 해당하는 ( )안에 √표 해 주세요.
2. 위 표에 √표시한 항목 중에서 도움을 절실히 필요로 한다고 느끼는 문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써 주세요. 3. 이전에 전문적인 심리평가나 상담, 또는 정신 건강 전문가의 도움을 받은 적이 있습니까? 1) 없다 ( ) 2) 있다 ( ) 3-(1) 도움을 받은 적이 있다면 어떤 문제로, 언제, 어디서 도움을 받았는지 구체적으로 적어 주세요. * 개별 제출 원칙, 기록 보안 및 비밀 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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