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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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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 안내
작성자 군서초 등록일 19.05.16 조회수 158
첨부파일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의 효율적 추진으로 충북교육 신뢰도 및 만족도 제고하기 위한 2019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붙임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충청북도교육청

2019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

총 무 과

(민원기록팀)

2019. 4. .

추진목적

교육 분야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행정안전부 지침 및 교육부 추진계획에 따른 우리교육청 자체 계획 수립시행

민원행정서비스 확대신속공정적법한 처리로 국민권익 보호에 기여

   추진방향

 

목표

국민과 공감하는 교육 민원서비스 실현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21280002.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32pixel, 세로 41pixel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쾌적한 시설,

편리한 민원환경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

및 운영여건 개선

 

분야별 추진내용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 국민생활밀접 민원제도불편사항 개선 노:민원서비스 향상 방안 연구회운영 활성화, 교직원도민 대상 정책토론 및 전문가 간담회(교육행정서비스헌장 심의위원회)

- 교육민원 원스톱 서비스 확대: 통합폐업 신고 원스톱 서비스(학원교습소 및 개인과외교습자 폐업신고) 실시 및 홍보

 

쾌적한 시설, 편리한 민원

- 민원인이 편리한 민원환경 조성: 민원서비스 사전예약제운영 강화               

                                                                                                   민원서류 야간휴일 교부제 시행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 원칙에 충실한 민원처리 생활화: 고충민원 분류, 권장처리 처리기한(5)내 처리

- 민원처리 과정의 체계적인 관리:‘핑퐁민원 조정기능 강화, 민원처리과정 사전알림 서비스운영 확대(34회 문자 안내) 민원 조기경보 단골민원 미리보기제공, 민원 모니터링 운영 사후관리 강화

- 민원인 권익보호 강화: 고충민원 처리실태 점검 전담조직 운영(감사관)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 및 운영여건 개선

- 민원담당자의 책무성 및 역량강화: 친절교육, 민원행정 확인컨설팅 강화

- 민원담당자 사기진작 및 인센티브 강화: 민원담당자 힐링프로그램 운영

                                                                 「2019년 친절봉사왕선정시상

- 안정적인 민원상담체계 구축: 전체 교육기관 특이민원 대응 매뉴얼 보급, 피해 민원공무원 충북교육청 마음건강증진센터정신건강 의학 전문의 상담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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