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홍보 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천 금성초, 1학기 '꿈끼 주간' 골프·카페 체험으로 미래 탐색
작성자 금성초 등록일 25.07.07 조회수 41
첨부파일

충북일보 : 제천 금성초, 1학기 '꿈끼 주간' 골프·카페 체험으로 미래 탐색

충처매일 : 제천 금성초 진로체험 교육 < 충북 < 지역 < 기사본문 - 충청매일

충청타임즈 : 제천 금성초, 꿈끼주간 진로체험 실시 - 충청타임즈


art_1751863377666

[충북일보] 제천 금성초등학교가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학기 '꿈끼 주간' 진로 체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과 일에 대한 긍정적 가치를 형성하고 다양한 진로 탐색을 통해 건강한 직업관을 함양하며 진로 설계 능력을 키우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진로 체험은 7일과 14일에는 골프 체험, 8일에는 카페 체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골프 체험은 학생들이 평소 늘봄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골프 실력을 지역 스크린 골프장에서 직접 발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카페 체험은 실제 카페에서 운영 전반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새로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원세희 교사는 "늘봄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골프 실력을 경기로 발휘해 보고 직접 카페 체험을 해보면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교육의 기회를 많이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금성초는 이번 꿈끼 주간 진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흥미와 재능을 발견하고 미래 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전글 제천 금성초, 송학초 방문 '배움나눔 활동' 지역동행 학생동아리 활약
다음글 제천 금성초, '찾아가는 생명존중 및 생명지킴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