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금성초등학교의 창의 계발활동의 아침조회시간
작성자 금성초 등록일 11.11.16 조회수 212
첨부파일
 

□ 금성초등학교(교장 홍경한)의 월요일 조회시간은 다양한 활동이 발표 될 때가 많다. 딱딱하고 지루하게 느낄 만한 아침아동조회 시간이 좀 더 색다르게 실시되었다. 2011.11.7일에는 방과 후 활동 부서에서 그동안 갈고 닦았던  오카리나 연주와 6학년 김도원 학생의 일본기행문 낭독이 있었다. 가보지 못한 일본에 대한 호기심에 학생들은 잔뜩 상기된 표정으로 방문기를 귀담아 들었고 오카리나부의 아름다운 2중 연주가 시작 되었을 때는 시끌벅적한 모습이 아닌 음악만이 교내를 감돌고 있을 뿐이였다. 이는 열심히 오카리나 연습을 하는 학생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으며 다소 형식적인 아동조회시간을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Feed back 시간으로 바꾸어 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홍경한 교장은 “아동조회시간은 각종 상을 수여하거나 전체적으로 전달해야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실시된다. 하지만 그로써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아이들을 다 만나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기도 하다. 자칫 딱딱하고 지루하게만 느낄 수 있는 이 시간을 같이 즐기고 즐거움이 가득한 시간으로 만들어보고 싶었다. 이로 인해 금성초 방과 후 부서들의 기량도 뽐낼 수 있고 학생들의 반응도 좋으니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사진1>

                  <사진2>

 


이전글 금성초등학교 과학기술 앰버서더 초청강연 열려
다음글 2012학년도 유치원 원아모집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