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가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홍보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시조’였어요!
작성자 김수아 등록일 14.10.13 조회수 145
첨부파일

지난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한반도의 중심고을인 충주 수안보에서는 ‘제1회 수안보온천 시조문예축전’이 열렸다. 둘째 날 행사로 10월 11일(토요일)에 열린 ‘제1회 수안보온천 전국 학생시조백일장대회’에는 전국에서 약 15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는데, 이날 행사에 참가한 금가초등학교(교장 김충선) 1학년 김리윤 학생은 초등 저학년부에서 충청북도교육감상 훈격의 ‘장원’을 수상하여 이 날의 시조문예축전을 빛내었다. 주최측에서는 당일 심사 직후 장원을 수상한 학생들의 시조작품을 해월 채현병님의 붓글씨로 족자를 제작․선사하여 기념하기도 했다.

함께 참가한 3학년 공다경 학생과 4학년 공보미 학생도 ‘참방’을 수상하며 이 날 행사에 참가한 금가초등학교의 세 학생 모두 초등학생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시조’를 멋진 글로 소화하여 남다른 위상을 떨쳤다.

이 날 ‘장원’을 거머쥔 김리윤(1학년) 학생은 “이 날 대회를 준비하며 여러 시조를 많이 읽어보고 써보며 공부했는데요, 시조는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우리의 글인 것 같아요!”라며 우리 전통 시조에 자부심을 보였다.

이전글 나를 사랑하고 긍정의 힘을 키워요!
다음글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이크 에크 택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