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국원초, 꿈을 펼쳐라 버스킹 공연 열려
작성자 윤희진 등록일 17.06.16 조회수 48
첨부파일

일 시 : 2017년 학기 중 매주 수요일

장 소 : 국원초등학교

행사 내용 : 국원초 2층과 3층 복도 무대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이 이루어지고 있음

국원초등학교(교장 이명호)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운영되는 지역특화형 모델학교(문화예술분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상설 버스킹 무대를 설치하고 학생들이 재능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버스킹 공연은 매주 수요일 학년별로 정해진 날짜에 점심시간을 활용해 본관 2층과 3층에 마련된 별도의 무대에서 진행되고 있다.

버스킹 공연은 기본적으로 교사 주도가 아닌 공연의 주인인 학생 스스로 능동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누구나 자신이 가진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격려를 하였고 이에 많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무대에 서기를 지원하였으며 성숙한 공연 참여 및 관람 매너를 습득하는 교육적인 효과도 얻고 있다.

4월과 5, 매주 수요일 마다 2학년부터 5학년까지 총 80팀이 참가하였으며 노래와 악기 연주 등 음악 활동을 비롯하여 자신이 그린 그림 소개, 태권도를 비롯한 체육 기능 펼치기 등 다양한 분야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뽐내며 성황리에 운영되었다.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 기부가 이어진 가운데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본교 이명호 교장선생님의 플롯 연주와 본교 교사인 동요작곡가 윤학준 선생님의 피아노 연주가 즉흥적으로 이루어지는 등 교사와 학생 모두 하나가 되어 즐기는 공연으로 구성되기도 하였다.

이명호 교장은 자신이 가진 예술적인 재능을 부단히 가꾸어 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재능을 남을 위해 공연에 참가하고 함께 즐거워하며 공감하는 활동을 통해 행복 교육이 이루어지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6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버스킹 무대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하였다.

 

이전글 국원초, 100일 기념 행사 열려
다음글 국원초, 행복나래합창단 "청소년합창제" 장원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