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국원초 농구부, 수영부 전국체전 출전
작성자 황인영 등록일 16.04.06 조회수 83
첨부파일

국원초등학교(교장 박태환)41~2일 청주에서 열린 제 45회 충북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하여 농구와 수영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전국체전에 참가하게 되었다.

청주여고에서 열린 농구 경기에서는 준결승에서 청주 비봉초를 상대로 5028, 결승전에서는 청주 남성초를 5214로 이겨 농구부 창단 이래 처음으로 전국체전에 출전하게 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수영 종목에서도 유년부와 초등부에서 각각 최현호(6학년), 김필준(3학년) 선수가 출전 종목에서 2위를 하여 전국체전에 출전하게 되었다. 특히 김필준 학생은 4학년 선수들과 경쟁에서 입상한 것이라 더욱 의미가 컸다.

이 밖에도 육상과 롤러에서도 참가 선수 모두 계주 종목에서 2위와 3위로 입상하는 등 좋은 결과를 보였다.

국원초 박태환 교장은 그동안 노력해준 선수들을 격려하며 수업이 끝난 방과후 시간에만 연습했는데도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내주어 더 없이 기쁘다.”운동과 함께 공부를 병행해야 운동 기술 및 감독의 지시를 빠르게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고 미래에 더 큰 무대에서 뛰게 된다면 그 나라의 문화 및 언어를 이해하는 공부가 필요할 것이다.”라며 비록 지금 조금 더 힘들더라도 공부와 운동을 둘 다 열심히 할 것을 강조하였다.

이전글 작은 동전이 큰 사랑으로, 국원초 제21회 사랑의 점심 나누기 모금 참여
다음글 2016 학부모 상담주간 운영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