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달콤한 당의 유혹과 트랜스 지방
작성자 주완희 등록일 14.10.21 조회수 46

달콤한 유혹(당)
     달콤한 식품에는 당(탄수화물의 한 종류)이라는 영양성분이 있습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이나 무기질은 적고 열량이 높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살만 찌고 다른 영양소는 부족해질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하루에 얼마나 먹으면 되나요? ⇒ 40~55g
WHO(세계보건기구)에서는 만성질환예방을 위해 1일 섭취 열량의 10%미만으로 권고하고 있답니다.
  ◆ 무가당쥬스에는 당이 없나요?
 무가당은 당이 첨가되지 않았다는 뜻이지 당이 원래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 과일에 있는 과당으로 인해 무가당쥬스에도 사탕 6개분의 열량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주의 하세요.
  ◆ 무설탕 초콜릿과 사탕은 어떻게 단맛이 날까요?
  단맛이 강한 무설탕제품은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대신에 과당이나 포도당, 당알콜로 단맛을 냅니다. 따라서 무설탕 제품이라고 열량이 적은 것은 아니니 주의하세요.
  당의 섭취를 낮출 수 있는 방안
 󰋮 당 함유량 높은 유산균 음료보다는 흰우유 또는 제철 과일을 제공, 후식도 가급적 조리하여 제공.
 󰋮 물엿,설탕이 많이 사용되는 조림류 보다는 구이나 볶음류로 조리하거나 소스를 조리하여 별도제공.
 󰋮 설탕 양을 줄이는 대신 사과, 파인애플 등의 생과일 즙 사용. (드레싱이나 소스 조리에 이용)
 󰋮 식재료 선택 시 영양성분 표시사항을 확인
 󰋮 모든 식품은 꼭 꼭 씹어 먹는다.

  달콤한 악마(트랜스 지방)
지방에는 포화 ․ 불포화 ․ 트랜스지방이 있답니다. 이중 트랜스지방은 액체기름을 고체로 만드는 과정 중에 생성됩니다.

☞ 달콤하고, 바삭하고, 고소함 속에 숨겨진 독! 트랜스 지방을 조심하세요!!!

이전글 10월 22일 식단
다음글 10월 21일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