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영어잔치 시간 변경사항 수정해서 올립니다. |
|||||||||||||||||||||||||||||||||||||||||||||||||||||||||||||||||
---|---|---|---|---|---|---|---|---|---|---|---|---|---|---|---|---|---|---|---|---|---|---|---|---|---|---|---|---|---|---|---|---|---|---|---|---|---|---|---|---|---|---|---|---|---|---|---|---|---|---|---|---|---|---|---|---|---|---|---|---|---|---|---|---|---|
작성자 | 이민경 | 등록일 | 11.06.17 | 조회수 | 448 | ||||||||||||||||||||||||||||||||||||||||||||||||||||||||||||
교내 영어잔치를 6월 4주에 실시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학년의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꼭 일정을 확인부탁드립니다.
*듣기 평가는 학년 공통이며 의사소통부 학생도 학년의 듣기평가에 참여합니다. *영어잔치라는 취지에 맞춰 1차 대회 2차 대회 없이 듣기 50% 종목별 대회 50% 점수 합산하여 대회가 치러지니 참고하세요^^ * 학년별 행사 종목 가. 공통부문 : 듣기 능력 평가(3-6학년 중 희망자) 나. 선택부문 : 1개 종목을 선택하여 참여
다. 종목 설명 노래․챈트부 (3학년 교과서 1단원 Let's sing "피터팬" / 2단원 "콩쥐팥쥐”/ 3단원 Let's chant “What's this?"/ 4단원 Let's sing "Stand up, sit down" 중 무작위 추첨) ( (Song and Chant) 1) 방법 가) 교과서 수록 곡 추첨 발표 : 교과서에 수록된 노래와 챈트 중에서 추첨하여 부른다. (1과~4과) 나) 교과서 외 자유곡 발표 : 각자 준비한 노래나 챈트 중 1곡을 부른다. 박자치기에 필요한 리듬악기를 활용할 수 있으며 간단한 율동을 곁들여도 좋다. 2) 심사기준 가) 발음이 유연하고 정확하게 노래를 부른다. 나)억양이 자연스럽고 정확하게 노래를 부른다. 다) 주제와 내용에 어울리게 노래를 부른다. 라) 박자에 맞게 리듬감을 살려 노래 부른다. 마) 노래와 챈트에 어울리는 소도구를 사용한다. 바) 강세를 살려 노래를 부른다. 교실영어부 (Classroom English) 1) 방법 가) 주제(상황)별로 출제된 교실영어 문제에 대답한다. 나) 영어수업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교실영어를 자연스럽게 묻고 답하거나 행동하도록 구성한다. 2) 심사기준 가) 주저하지 않고 즉시 반응한다. 나) 질문과 상황에 맞게 응답한다. 다) 발음이 유연하고, 정확하다. 라) 억양이 자연스럽고 정확하다. 마) 어휘선택이 유창하다.
역할놀이부 (Role-play) 1) 방법 가) 해당 학년 교과서 본문 내용(1과~6과)에 기반한 다양한 상황카드 중 하나를 추첨한다. 나) 대기석에서 3분 동안 역할극을 창의적으로 준비한다 다) 발표시간은 5분 이내에 1인 2역을 한다 라) 발화 문장 수는 10-20 정도로 하나, 더 늘어나도 상관 없다. 2) 심사기준 가) 자연스럽게 상황에 맞는 영어를 사용하는 능력을 평가한다 나) 대사와 행동이 어울리는지를 평가한다 다) 상황에 알맞은 간단한 대화는 완전한 문장과 같이 평가한다 라) 문법적인 정확성보다는 상황에 알맞은 유창한 대화인가를 평가한다 퀴즈부 (Quiz) 1) 방법 - 천천히 2번 읽어주는 퀴즈 문제를 듣고 답지에 답을 쓴다. 2) 문제 유형 가) O,X 문제 : 가족관계나 날짜, 일반 상식, 동물 등에 관계된 퀴즈 문제를 출제하여 O,X로 답을 쓴다. 나) 그림 그리기 퀴즈 : 위치를 나타내는 전치사를 이용하여 도형 그리기, 사람 모습 그리기 등 간 단한 그림을 그린다. 다) 상식문제 퀴즈 : 쉬운 상식적인 문제를 영어로 출제하고 우리말로 쓰거나 영어로 답을 쓴다. 라) 단어 쓰기 퀴즈 : 영어로 문제를 주고 영어로 답을 쓴다. 의사소통부 (Communication) 1) 방법 가) 원어민 교사가 대화 주제를 먼저 열어준다. 나) 학생은 원어민이 열어주는 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간다. 다) 원어민과 서로의 생각이나 의견을 주고 받는 것이 중요하다. 2) 심사기준 가) 학생이 주도적으로 상황에 맞는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끌어 가는가? 나) 생활영어를 주저하지 않고 사용하는가? 다) 발음과 억양이 정확하고 유연한가? 라) 어법에 맞는 영어를 구사하는가? 마) 어휘선택이 풍부하고 유창한가? 5. 내용 범위 초등학교 3-6학년 영어 교육과정 및 특별활동의 영어 학습 내용 수준 6. 시상 - 공통부문(듣기평가)점수 50% + 선택부문(종목) 점수 50% = 종합점수 - 각 종목별로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을 시상(동점자 전원 시상) - 참가 인원 및 수준에 따라 시상 인원 조정 가능 |
이전글 | 2011. 올바른 식생활을 위한 문예행사 수상자 |
---|---|
다음글 | 반기문 영어 경시대회 충주예선 결과 알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