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학생 자율동아리 활동 계획 |
|||||||||||||||||||||||||||||||||||||||||||||||||||||||||||||||||||
---|---|---|---|---|---|---|---|---|---|---|---|---|---|---|---|---|---|---|---|---|---|---|---|---|---|---|---|---|---|---|---|---|---|---|---|---|---|---|---|---|---|---|---|---|---|---|---|---|---|---|---|---|---|---|---|---|---|---|---|---|---|---|---|---|---|---|---|
작성자 | 유영주 | 등록일 | 18.09.20 | 조회수 | 172 | ||||||||||||||||||||||||||||||||||||||||||||||||||||||||||||||
첨부파일 |
|
||||||||||||||||||||||||||||||||||||||||||||||||||||||||||||||||||
1. 목적 ○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소질 계발의 기회로 활용하도록 함. ○ 소통과 협력의 과정을 통해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자세를 기르도록 함. 2. 방침 ○ 안전에 유의하여 활동하며, 동아리 지도교사의 지도를 받는다. ○ 방과후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운영할 수 있다. ○ 월 2회 이상 활동이 되도록 하며, 활동계획을 세워서 활동한다. ○ 동아리 회원을 가능한 2개 학년 이상으로 구성하며, 최소 8명 이상으로 구성한다. ○ 점심시간, 수요일 방과 후에 활동하도록 하며, 교외 및 휴일에 활동할 경우에는 지도교사의 허락을 받도록 한다. ○ 강사 지원, 재료 구입, 간식, 차량 등을 예산 범위 안에서 지원할 수 있다.
3. 학생자율동아리 구성 현황
4. 기대효과 ○ 같은 흥미를 가진 학생들 끼리 모여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계발하며 심화시켜 나갈 수 있다. ○ 학생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집행하면서 자기 주도적인 능력을 기를 수 있다. ○ 선후배가 함께 활동하며 배려의 자세와 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다. ○ 공동의 목표를 위해 협력하며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자세를 기를 수 있다. |
이전글 | 2018. GSBC 동아리 활동 계획서 |
---|---|
다음글 | 얼티미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