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업일 과제를 제시하오니 과제를 수행하시고 개학, 및 입학 일에 제출하도록 합니다. 과제는 심사를 통해 교내상을 수여하고자 합니다. 위 내용은 교내상을 수여 하지 않고, 상품으로 변경 합니다. 첨부 문서에서도 과목별 과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업일 연장에 따른 학습 자료 및 과제 과목 | 학년 (교사) | 과제 내용 | 비고 | 국어 | 1 | - 집에서 소장하고 있는 책,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책 자유롭게 읽고 독후감 작성 - 분량과 형식은 자유 단 만화책은 독후감으로 채택이 안됩니다. | | 2 | 3 | 영어 | 1 | 1. 다음 세 가지와 관련된 내용을 온라인으로 학습하여 노트에 자신이 시청한 영상들의 제목, 학습내용, 느낀 점을 정리하여 쓰기 (유튜브, 온라인 학습 사이트, 인터넷 강의 중 선택) (1) 영어 8품사 (2) 영어 문장 구성 성분(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 (3) 영어의 5가지 문장 형식 2. 붙임 파일의 '인칭대명사 격변화표'와 '불규칙 동사 변화표' 한 번씩 쓰기 ** 영어 수업시간에 사용할 노트나 연습장을 마련하여 그곳에 써주세요.(세줄 영어 전용 노트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 ‘인칭대명사 격변화표’, ‘불규칙 동사 변화표’는 아래 붙임 파일 참조 | 2 | 1,2학년 교과서의 각 단원별 ① 중요 문법 사항을 정리하여 쓰기 (잘 모르는 문법은 유투브나 EBS 방송을 통하여 학습) ② 새로운 단어와 숙어와 뜻 정리하여 쓰기 | | 3 | 수학 | 1 | Ⅰ. 수와연산. 교과서 보고 용어정리 및 기본문제 풀이 | 기본문제 홈페이지 탑재 | 2 | Ⅰ. 수와식. 용어정리 및 기본문제 풀이(미래앤 홈페이지 내용 참조) | 3 | Ⅰ. 실수와 그 계산, 용어정리 및 기본문제 풀이(미래앤 홈페이지 내용 참조) | 과학 | 1 | 지진과 화산의 발생 원인과 지진발생시 대처 방법에 대한 발표자료 만들기.(발표자료 A4 –5장 분량 내외) | 발표 후 수상자 결정 | 2 | 원자기호, 분자식, 이온식 기호와 이름 발표자료 만들기 (발표자료 A4 –5장 분량 내외)(천재교과서 홈페이지참조) | 3 | 화학의 기본법칙(질량보존, 일정성분비, 기체반응의법칙) 대한 발표자료 만들기.(발표자료 A4 –5장 분량 내외) | 사회/역사 | 1 | 세계의 다양한 기호지역(열대기후, 건조기후, 온대기후, 냉내기후, 한 대기후)에 대해 조사하고 보고서 제출( A4 –5장 분량 내외) | | 2 | 내가 가장 존경하는 역사적 인물 조사하기(생애와 업적, 인물에 대한 나의 생각)(A4 –3장 내외) | | 3 | 내가 조선시대로 돌아간다면 반드시 막고 싶은 역사적 사건 조사하기 2. 내가 생각한 조선시대 가장 훌륭한 업적 또는 인물 조사하기(이유와 자신의 생각이 잘 드러나게 조사할 것.) => 1번 또는 2번 중 택1, (A4 –3장 내외) | |
(개학, 및 입학 이후 제출한 내용을 심사하여 시상할 계획임.) 1. 인칭대명사 격변화표 -인칭대명사란 '사람을 부르는 이름을 대신하는 말'이다. 그러나 때로는 사물을 지칭할 때도 사용된다. 구분 | 주격 (은,는,이,가) | be동사 | 소유격 (~의) | 목적격 (을,를,에게) | 소유대명사 (~의 것) | 1 인칭 | 단수 | I | am | my | me | mine | 복수 | We | are | our | us | ours | 2 인칭 | 단수 | You | are | your | you | yours | 복수 | You | are | your | you | yours | 3 인칭 | 남성 | He | is | his | him | his | 여성 | She | is | her | her | hers | 사물 | It | is | its | it | × | 복수 | They | are | their | them | theirs |
☺ 대명사 외 모든 명사는 3인칭, 단수면‘is’, 복수면‘are’ 2. 불규칙 동사 변화표 | 동사원형 | 의 미 | 과거형 | 과거분사형 | | 동사원형 | 의 미 | 과거형 | 과거분사형 | | A | | B | C | 20 | ride | (말·차를) 타다 | rode | ridden | 1 | be (am, are, is) | 이다, 하다, 있다 | was/were | been | 21 | rise | 일어서다, 뜨다 | rose | risen | 2 | do (does) | 하다 | did | done | 22 | write | 쓰다 | wrote | written | 3 | go | 가다 | went | gone | 23 | bite | 물다 | bit | bitten | 4 | see | 보다 | saw | seen | 24 | hide | 숨다 | hid | hidden | 5 | bear | 낳다 | bore | born | 25 | eat | 먹다 | ate | eaten | 6 | tear | 찢다 | tore | torn | 26 | give | 주다 | gave | given | 7 | wear | 입다 | wore | worn | 27 | fall | 떨어지다 | fell | fallen | 8 | begin | 시작하다 | began | begun | 28 | beat | 치다, 두드리다 | beat | beaten | 9 | drink | 마시다 | drank | drunk | 29 | break | 깨뜨리다, 부수다 | broke | broken | 10 | ring | 울리다 | rang | rung | 30 | choose | 선택하다 | chose | chosen | 11 | sing | 노래하다 | sang | sung | 31 | freeze | 얼다 | froze | frozen | 12 | swim | 수영하다 | swam | swum | 32 | get | 얻다, 사다 | got | got(ten) | 13 | blow | 불다 | blew | blown | 33 | forget | 잊다 | forgot | forgotten | 14 | draw | 그리다, 끌다 | drew | drawn | 34 | speak | 말하다 | spoke | spoken | 15 | grow | 자라다, 재배하다 | grew | grown | 35 | wake | (잠이) 깨다 | woke | woken | 16 | know | 알다 | knew | known | 36 | steal | 훔치다 | stole | stolen | 17 | throw | 던지다 | threw | thrown | 37 | take | 가져가다 | took | taken | 보여주다 | showed | shown (showed) | 38 | show | flown | 날다 | flew | 18 | fly | | | | | | driven | 운전하다 | drove | 19 | drive |
| 동사원형 | 의 미 | 과거형 | 과거분사형 | | 동사원형 | 의 미 | 과거형 | 과거분사형 | | A | | B | B | 61 | say | 말하다 | said | said | 39 | bring | 가져오다 | brought | brought | 62 | sell | 팔다 | sold | sold | 40 | buy | 사다 | bought | bought | 63 | tell | 말하다 | told | told | 41 | catch | 잡다 | caught | caught | 64 | build | 짓다, 건설하다 | built | built | 42 | teach | 가르치다 | taught | taught | 65 | lend | 빌려주다 | lent | lent | 43 | think | 생각하다 | thought | thought | 66 | send | 보내다 | sent | sent | 44 | fight | 싸우다 | fought | fought | 67 | spend | 소비하다, (시간을) 보내다 | spent | spent | 45 | feed | 먹이다 | fed | fed | 68 | stand | 서있다 | stood | stood | 46 | hold | 잡다, 잡고 있다 | held | held | 69 | win | 이기다 | won | won | 47 | find | 찾다, 발견하다 | found | found | | A | | B | A | 48 | have | 가지다 | had | had | 70 | come | 오다 | came | come | 49 | hang | 걸다 | hung | hung | 71 | run | 달리다 | ran | run | 50 | hear | 듣다 | heard | heard | 72 | become | ~이 되다 | became | become | 51 | make | 만들다 | made | made | | A | | A | A | 52 | keep | 지키다, 유지하다 | kept | kept | 73 | cut | 자르다 | cut | cut | 53 | feel | 느끼다 | felt | felt | 74 | hit | 때리다, 치다 | hit | hit | 54 | sleep | 자다 | slept | slept | 75 | let | 허락하다, ~하게 하다 | let | let | 55 | leave | 떠나다 | left | left | 76 | put | 놓다 | put | put | 56 | lose | 잃다 | lost | lost | 77 | cost | 비용이 들다 | cost | cost | 57 | mean | 의미하다 | meant | meant | 78 | hurt | 상처주다 | hurt | hurt | 58 | meet | 만나다 | met | met | 79 | shut | 닫다 | shut | shut | 59 | sit | 앉다 | sat | sat | 80 | read [ri:d] | 읽다 | read [red] | read [red] | 60 | pay | 지불하다 | paid | paid | 81 | spread | 펴다, 퍼지다 | spread | spread |
3월 1학년 가정학습 * 다음 과제를 수학 공책 또는 용지에 정리하여 개학후 반별로 김호용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1. 약수와 배수를 설명하시오. 2. 소수의 뜻을 쓰고 20이하의 소수를 모두 쓰시오. 3. 합성수의 뜻을 쓰고 20이하의 합성수를 쓰시오. 4. 소인수를 설명하고 24의 소인수를 모두 쓰시오. 5. 수인수분해를 설명하고 24를 소인수분해 하시오. 6. 양수와 음수를 각각 설명하고 예를 쓰시오. 7. 0을 가지고 있는 수직선을 그리고 양수, 음수 범위를 나타내시오. 8. 절댓값을 설명하고 절댓값이 같은 수를 쓰시오. 9. 수의 크기 즉 대소를 구별한는 방법을 4가지 쓰시오. 10. 부호가 같은 두수를 더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이유를 자신의 생각으로 설명하시오. 11. 부호가 다른 두 수를 더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이유를 자신의 생각으로 설명하시오. 12. 덧셈의 교환, 결합법칙은 왜 쓸모 있는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13. (어떤 수)×0=0인 이유를 자신의 방법으로 설명하시오. 3월 2학년 가정학습 * 다음 과제를 수학 공책 또는 용지에 정리하여 개학후 반별로 김호용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1. 유한소수를 설명하고 예를 2개 쓰시오. 2. 무한소수를 설명하고 예를 2개 쓰시오. 3. 순환소수를 설명하고 예를 2개 쓰시오. 4. 순환마디를 설명하고 예를 2개 쓰시오. 5. 순환소수의 표현방법을 설명하고 예를 2개 쓰시오. 6. 유한소수로 나타낼수 있는 분수의 성질을 설명하시오. 7. 순환소수로 나타낼 수 있는 분수의 특징을 설명하고 예를 2개 쓰시오. 8. 지수법칙 1-4를 각각 쓰고 예제 1개를 들어 풀이하시오. 9. 단항식을 설명하시오. 10. 다항식을 설명하시오. 3월 3학년 가정학습 * 다음 과제를 수학 공책 또는 용지에 정리하여 개학후 반별로 김호용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1. 제곱근을 설명하시오. 2. 양수의 제곱근의 개수와 특징을 설명하시오. 3. 음수의 제곱근이 없는 이유를 쓰시오. 4. 제곱근을 표현하는 방법을 쓰시오. 5. 제곱근의 성질을 예를 들어 쓰시오. 6. 제곱근의 대소관계를 설명하시오. 7. , 인 이유를 자신의 생각으로 설명하시오. 8. 을 풀이하시오. 9. 을 과정이 자세하게 풀이하시오. 10. 을 과정이 자세하게 풀이하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