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휴업일 연장에 따른 학습 결손 예방 학급 과제 및 자료
작성자 이종현 등록일 20.03.06 조회수 1330
첨부파일

휴업일 과제를 제시하오니 과제를 수행하시고 개학, 및 입학 일에 제출하도록 합니다.

과제는 심사를 통해 교내상을 수여하고자 합니다.

위 내용은 교내상을 수여 하지 않고, 상품으로 변경 합니다.

첨부 문서에서도 과목별 과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업일 연장에 따른 학습 자료 및 과제

과목

학년

(교사)

과제 내용

비고

국어

1

- 집에서 소장하고 있는 책,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책 자유롭게

읽고 독후감 작성

- 분량과 형식은 자유

단 만화책은 독후감으로 채택이 안됩니다.

2

3

영어

1

1. 다음 세 가지와 관련된 내용을 온라인으로 학습하여 노트에 자신이 시청한 영상들의 제목, 학습내용, 느낀 점을 정리하여 쓰기 (유튜브, 온라인 학습 사이트, 인터넷 강의 중 선택)

(1) 영어 8품사

(2) 영어 문장 구성 성분(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

(3) 영어의 5가지 문장 형식

2. 붙임 파일의 '인칭대명사 격변화표''불규칙 동사 변화표' 한 번씩 쓰기

** 영어 수업시간에 사용할 노트나 연습장을 마련하여 그곳에 써주세요.(세줄 영어 전용 노트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인칭대명사 격변화표’, ‘불규칙 동사 변화표는 아래 붙임 파일 참조

2

1,2학년 교과서의 각 단원별

중요 문법 사항을 정리하여 쓰기

(잘 모르는 문법은 유투브나 EBS 방송을 통하여 학습)

새로운 단어와 숙어와 뜻 정리하여 쓰기

3

수학

1

. 수와연산. 교과서 보고 용어정리 및 기본문제 풀이

기본문제 홈페이지 탑재

2

. 수와식. 용어정리 및 기본문제 풀이(미래앤 홈페이지 내용 참조)

3

. 실수와 그 계산, 용어정리 및 기본문제 풀이(미래앤 홈페이지 내용 참조)

과학

1

지진과 화산의 발생 원인과 지진발생시 대처 방법에 대한 발표자료 만들기.(발표자료 A4 5장 분량 내외)

발표 후 수상자 결정

2

원자기호, 분자식, 이온식 기호와 이름 발표자료 만들기

(발표자료 A4 5장 분량 내외)(천재교과서 홈페이지참조)

3

화학의 기본법칙(질량보존, 일정성분비, 기체반응의법칙) 대한 발표자료 만들기.(발표자료 A4 5장 분량 내외)

사회/역사

1

세계의 다양한 기호지역(열대기후, 건조기후, 온대기후, 냉내기후, 한 대기후)에 대해 조사하고 보고서 제출( A4 5장 분량 내외)

2

내가 가장 존경하는 역사적 인물 조사하기(생애와 업적, 인물에 대한 나의 생각)(A4 3장 내외)

3

내가 조선시대로 돌아간다면 반드시 막고 싶은 역사적 사건 조사하기

2. 내가 생각한 조선시대 가장 훌륭한 업적 또는 인물 조사하기(이유와 자신의 생각이 잘 드러나게 조사할 것.)

=> 1번 또는 2번 중 택1, (A4 3장 내외)

(개학, 및 입학 이후 제출한 내용을 심사하여 시상할 계획임.)

1. 인칭대명사 격변화표

-인칭대명사란 '사람을 부르는 이름을 대신하는 말'이다. 그러나 때로는 사물을 지칭할 때도 사용된다.

구분

주격

(,,,)

be동사

소유격

(~)

목적격

(,,에게)

소유대명사

(~의 것)

1

인칭

단수

I

am

my

me

mine

복수

We

are

our

us

ours

2

인칭

단수

You

are

your

you

yours

복수

You

are

your

you

yours

3

인칭

남성

He

is

his

him

his

여성

She

is

her

her

hers

사물

It

is

its

it

×

복수

They

are

their

them

theirs

대명사 외 모든 명사는 3인칭, 단수면‘is’, 복수면‘are’

2. 불규칙 동사 변화표

동사원형

의 미

과거형

과거분사형

동사원형

의 미

과거형

과거분사형

A

B

C

20

ride

(·차를) 타다

rode

ridden

1

be (am, are, is)

이다, 하다, 있다

was/were

been

21

rise

일어서다, 뜨다

rose

risen

2

do (does)

하다

did

done

22

write

쓰다

wrote

written

3

go

가다

went

gone

23

bite

물다

bit

bitten

4

see

보다

saw

seen

24

hide

숨다

hid

hidden

5

bear

낳다

bore

born

25

eat

먹다

ate

eaten

6

tear

찢다

tore

torn

26

give

주다

gave

given

7

wear

입다

wore

worn

27

fall

떨어지다

fell

fallen

8

begin

시작하다

began

begun

28

beat

치다, 두드리다

beat

beaten

9

drink

마시다

drank

drunk

29

break

깨뜨리다, 부수다

broke

broken

10

ring

울리다

rang

rung

30

choose

선택하다

chose

chosen

11

sing

노래하다

sang

sung

31

freeze

얼다

froze

frozen

12

swim

수영하다

swam

swum

32

get

얻다, 사다

got

got(ten)

13

blow

불다

blew

blown

33

forget

잊다

forgot

forgotten

14

draw

그리다, 끌다

drew

drawn

34

speak

말하다

spoke

spoken

15

grow

자라다, 재배하다

grew

grown

35

wake

(잠이) 깨다

woke

woken

16

know

알다

knew

known

36

steal

훔치다

stole

stolen

17

throw

던지다

threw

thrown

37

take

가져가다

took

taken

보여주다

showed

shown (showed)

38

show

flown

날다

flew

18

fly

driven

운전하다

drove

19

drive

동사원형

의 미

과거형

과거분사형

동사원형

의 미

과거형

과거분사형

A

B

B

61

say

말하다

said

said

39

bring

가져오다

brought

brought

62

sell

팔다

sold

sold

40

buy

사다

bought

bought

63

tell

말하다

told

told

41

catch

잡다

caught

caught

64

build

짓다, 건설하다

built

built

42

teach

가르치다

taught

taught

65

lend

빌려주다

lent

lent

43

think

생각하다

thought

thought

66

send

보내다

sent

sent

44

fight

싸우다

fought

fought

67

spend

소비하다, (시간을) 보내다

spent

spent

45

feed

먹이다

fed

fed

68

stand

서있다

stood

stood

46

hold

잡다, 잡고 있다

held

held

69

win

이기다

won

won

47

find

찾다, 발견하다

found

found

A

B

A

48

have

가지다

had

had

70

come

오다

came

come

49

hang

걸다

hung

hung

71

run

달리다

ran

run

50

hear

듣다

heard

heard

72

become

~이 되다

became

become

51

make

만들다

made

made

A

A

A

52

keep

지키다, 유지하다

kept

kept

73

cut

자르다

cut

cut

53

feel

느끼다

felt

felt

74

hit

때리다, 치다

hit

hit

54

sleep

자다

slept

slept

75

let

허락하다,

~하게 하다

let

let

55

leave

떠나다

left

left

76

put

놓다

put

put

56

lose

잃다

lost

lost

77

cost

비용이 들다

cost

cost

57

mean

의미하다

meant

meant

78

hurt

상처주다

hurt

hurt

58

meet

만나다

met

met

79

shut

닫다

shut

shut

59

sit

앉다

sat

sat

80

read [ri:d]

읽다

read [red]

read [red]

60

pay

지불하다

paid

paid

81

spread

펴다, 퍼지다

spread

spread

31학년 가정학습

* 다음 과제를 수학 공책 또는 용지에 정리하여 개학후 반별로 김호용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1. 약수와 배수를 설명하시오.

2. 소수의 뜻을 쓰고 20이하의 소수를 모두 쓰시오.

3. 합성수의 뜻을 쓰고 20이하의 합성수를 쓰시오.

4. 소인수를 설명하고 24의 소인수를 모두 쓰시오.

5. 수인수분해를 설명하고 24를 소인수분해 하시오.

6. 양수와 음수를 각각 설명하고 예를 쓰시오.

7. 0을 가지고 있는 수직선을 그리고 양수, 음수 범위를 나타내시오.

8. 절댓값을 설명하고 절댓값이 같은 수를 쓰시오.

9. 수의 크기 즉 대소를 구별한는 방법을 4가지 쓰시오.

10. 부호가 같은 두수를 더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이유를 자신의 생각으로 설명하시오.

11. 부호가 다른 두 수를 더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이유를 자신의 생각으로 설명하시오.

12. 덧셈의 교환, 결합법칙은 왜 쓸모 있는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13. (어떤 수)×0=0인 이유를 자신의 방법으로 설명하시오.

32학년 가정학습

* 다음 과제를 수학 공책 또는 용지에 정리하여 개학후 반별로 김호용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1. 유한소수를 설명하고 예를 2개 쓰시오.

2. 무한소수를 설명하고 예를 2개 쓰시오.

3. 순환소수를 설명하고 예를 2개 쓰시오.

4. 순환마디를 설명하고 예를 2개 쓰시오.

5. 순환소수의 표현방법을 설명하고 예를 2개 쓰시오.

6. 유한소수로 나타낼수 있는 분수의 성질을 설명하시오.

7. 순환소수로 나타낼 수 있는 분수의 특징을 설명하고 예를 2개 쓰시오.

8. 지수법칙 1-4를 각각 쓰고 예제 1개를 들어 풀이하시오.

9. 단항식을 설명하시오.

10. 다항식을 설명하시오.

33학년 가정학습

* 다음 과제를 수학 공책 또는 용지에 정리하여 개학후 반별로 김호용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1. 제곱근을 설명하시오.

2. 양수의 제곱근의 개수와 특징을 설명하시오.

3. 음수의 제곱근이 없는 이유를 쓰시오.

4. 제곱근을 표현하는 방법을 쓰시오.

5. 제곱근의 성질을 예를 들어 쓰시오.

6. 제곱근의 대소관계를 설명하시오.

7. , 인 이유를 자신의 생각으로 설명하시오.

8. 을 풀이하시오.

9. 을 과정이 자세하게 풀이하시오.

10. 을 과정이 자세하게 풀이하시오.

이전글 2020년도 상반기 충북인재양성재단 장학생 선발 일정 변경 안내
다음글 교실수업과 연계환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운영 안내